우리은행, 취약계층에 주담대 등 금리 0.2%p 낮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리 인하, 우대금리 조정을 통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선다.
12일 우리은행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는 14일부터 주담대와 전세대출 상품 우대금리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우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국가유공자, 장애인 같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는 주담대와 전세대출 이용 시 금리를 0.2%포인트 추가 우대율을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우리은행이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리 인하, 우대금리 조정을 통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선다.
우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국가유공자, 장애인 같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는 주담대와 전세대출 이용 시 금리를 0.2%포인트 추가 우대율을 적용한다.
본부조정금리도 확대한다. 주담대의 경우 은행 기준금리별로 0.55%포인트에서 1.15%포인트, 전세대출은 0.1%에서 1.05%포인트 확대키로 했다.
아울러 비대면 전세대출 상품도 기준금리별로 본부조정금리를 0.4%포인트에서 1.3%p 확대해 적용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금리 조정은 14일 이후 대출 신규와 기간연장, 재약정, 조건변경 승인 신청 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광훈 교회 빼고 재개발한다…장위10구역, 정비계획 변경
- 강릉산불 부른 전봇대, 없애면 안되나요?[궁즉답]
- "혼자 근무"..중국노인 과도 적발 못한 공항요원 입건
- [영상] 전우원 "전두환에 어퍼컷으로 맞아, 잘 때리시더라"
- [영상] '지옥인가' 한반도 덮친 황사, 발원지 실제 상황
- 유아인 소속사 "클럽 목격담? '카더라식' 가짜 뉴스, 법적 조치" [공식]
- "기초연금, 40만원으로 인상하고 소득계층별로 차등해야"
- 文 "난 원래 노는 걸 더 좋아한다"…"조용히 산다더니?" 전여옥 직격
- "아, 내 재산 돌리도" 재혼男 가장 후회하는 이유 1위
- '나는 솔로' 13기 광수, 돌싱 숨긴 순자 언급 "펑펑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