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원소주, 첫 판매처는 美 뉴욕 한식당…다음 행선지 '태국'

이상학 기자 2023. 4. 12.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국내 주류시장의 판도를 흔든 원소주가 미국 판매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달 초도 물량 4만병을 미국으로 보낸 뒤 최근 뉴욕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원스피리츠는 이달부터 뉴욕에 위치한 한식당 '서울살롱'에서 원소주 판매를 시작했다.

원스피리츠는 지난달 원소주 초도 물량 4만병을 뉴욕과 LA로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재범 대표, 힙합 페스티벌 참가해 직접 알린다
가수 박재범(Jay Park)이 론칭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WONSOJU)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가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가운데 한 시민이 원소주를 살펴보고 있다. 2022.2.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지난해 국내 주류시장의 판도를 흔든 원소주가 미국 판매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달 초도 물량 4만병을 미국으로 보낸 뒤 최근 뉴욕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원스피리츠는 이달부터 뉴욕에 위치한 한식당 '서울살롱'에서 원소주 판매를 시작했다. 정식 메뉴로 원소주와 '원토닉 세트'(원소주+토닉워터)를 판매하고 있다. 원소주(375㎖)의 경우 35달러, 원토닉 세트는 45달러다.

서울살롱은 육회와 '두부 튀김과 김치', '마라 삼겹살', '육전과 차이브 무침', '고구마전', '낙지 젓갈밥' 등 한식을 접목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 겸 바다. 현재까지는 서울살롱에서 독점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원스피리츠는 지난달 원소주 초도 물량 4만병을 뉴욕과 LA로 보냈다. 판매 방식을 다각도로 검토하던 중 한국 소주의 맛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한식당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스피리츠의 다음 행선지는 태국이다. 박재범 대표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롤링라우드(Rolling Loud) 페스티벌에 참가해 원소주 수출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롤링라우드 페스티벌은 카디비와 크리스브라운, 트레비스캇을 비롯한 유명 가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힙합 페스티벌이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태국에서 진행된다. 원스피리츠는 페스티벌 기간 원소주 부스를 운영하고 태국 수출의 첫 시작을 알린다.

이밖에 일본과 홍콩, 중국의 경우 수출을 함께할 현지 업체 선정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몽골과 베트남, 싱가포르에서도 수출을 논의하고 있으며 영국과 유럽연합, 호주, 뉴질랜드 등에는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다.

shakiro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