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토스, ADHD 치료기 개발 속도…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 기업 비스토스가 주의력결핍 과대행동장애(ADHD) 치료기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이사는 "ADHD 치료기기 개발을 통해 축적된 뇌 전기자극 신호 연구를 바탕으로 장기적으로는 치매 치료 등 뇌 관련 분야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바탕으로 생산시설 확충·제품 개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인간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생체신호 진단·치료 의료기기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 기업 비스토스가 주의력결핍 과대행동장애(ADHD) 치료기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스토스는 비침습적 전기자극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기존 약물 치료에 부작용을 보이는 ADHD 환자에 대한 대체 치료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ADHD 치료기기와 관련해 현재 국내 대형병원 정신과 교수와 공동연구도 진행 중이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ADHD 진료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국내 ADHD 환자는 지난 2017년 5만3천56명에서 2021년 10만2천322명으로 92.9% 증가하면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비스토스의 ADHD 치료기기는 FDA 승인을 최초 획득한 미국 뉴로시그마(NeuroSigma)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7세 이하 ADHD 환자 치료에 적극적인 해외 시장까지 고려하면 비스토스는 글로벌 2번째 ADHD 치료제 출시로 향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이사는 "ADHD 치료기기 개발을 통해 축적된 뇌 전기자극 신호 연구를 바탕으로 장기적으로는 치매 치료 등 뇌 관련 분야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바탕으로 생산시설 확충·제품 개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인간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생체신호 진단·치료 의료기기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스토스는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스팩소멸 방식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설립 초기 태아감시장치와 인큐베이터 등 태아·신생아 관련 의료기기로부터 2019년 환자감시장치를 개발하며 제품을 다각화했다. 2001년 설립부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8% 증가한 24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전체 매출액의 90% 이상이 해외 120여 개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출산율이 높은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면서 매출처 다변화에 주력한 결과다. 또한 이 대표는 2019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초기 태아감시장치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환자감시장치로 확대 적용하면서 비스토스를 제2의 성장기에 진입시켰다.
최근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부 차원의 노력도 비스토스의 국내 영업 환경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연초 국회에서는 종합병원 내 산부인과 개설을 필수로 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해당 개정안은 100병상 이상 300병상 이하 종합병원 내 산부인과 필수 개설과 이에 대한 정부의 재정 지원을 골자로 하고 있다. 회사는 저출산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과 선제적 투자가 비스토스 제품에 대한 수요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 투자' 열풍...KRX금시장 거래대금 한달간 71%↑
- 공정위 조직개편…사무처장 송상민, 조사관리관 조홍선 임명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