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블랙·더투탑·티아고 킴…제주, 인플루언서와 협업 통해 K리그·제주도 홍보 극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 벤 블랙과 협업하고 K-스포츠를 비롯한 한국의 매력을 홍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제주 유나이티드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 벤 블랙과 협업하고 K-스포츠를 비롯한 한국의 매력을 홍보했다. 벤 블랙은 700만 이상의 글로벌 팔로워 풀을 보유한 숏폼 인플루언서로 스포츠 부문에서 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와의 콜라보레이션도 성사됐다.
벤 블랙은 지난 2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 현대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홈 경기를 찾았다. 아시아인으로 유일하게 축구 미디어 채널 ‘433’ 앰버서더로 선정된 한국인 대표 크리에이터 ‘더투탑’과 FIFA+ 한국 크리에이터로 선정돼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를 제작한 ‘티아고 킴’과 동행하며 시너지를 냈다.
제주는 이들과의 협업을 적극 지원했다.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K리그와 연고지 제주도에 대한 매력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제주를 향한 배후 수요를 확보하는데 포커스를 뒀다.
벤 블랙과 더투탑, 티아고킴은 제주의 전폭적인 지원과 배려 아래 단순한 직관을 넘어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으로서 K-스포츠와 어우러져 즐기는 경험을 숏폼 및 영상 컨텐츠로 매력적이게 담아냈다. 또한, 전국민의 화두이자 최근 국내 스포츠계에서도 홍보 중이며 모기업 SK도 적극 추진하고 있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를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열기와 강한 의지까지 담아냈다.
특히 벤 블랙은 최근 ‘나는 섬에서 축구 경기를 보았다’라는 영상을 공개하며 전세계 축구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당 영상을 통해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외 축구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한국 경기장만의 독특한 음식 문화나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있는 직관의 매력 등에 대해 극찬했다. 제주는 벤 블랙이 제주도에서 보고 느낀 독특한 경험이 새로운 한국형 관광 스토리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더투탑과 티아고킴의 협업 콘텐츠도 팬들의 시선을 기다리고 있다. 더투탑은 제주 선수들의 특별한 세리머니를 준비했으며, 티아고킴은 제주월드컵경기장 입장부터 투터치 패스, 부산 엑스포 홍보 게임 등 협업 콘텐츠를 공개하여 지역 홍보 및 구단 인지도 확대를 꾀한다. 선수단도 적극 지원했다. 특히 유리 조나탄이 직접 출연해 인사말까지 전한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10일을 시작으로 1주일에 걸쳐 매일 순차적으로 구단 SNS 채널과 각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 관계자는 “콘텐츠에는 국경이 없다.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K리그와 연고지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제주를 주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홍보의 다양화를 위한 방법을 찾아내고 시도하겠다.”라고 말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혁, 이용식 외출한 집에 벌렁 누워.. 뮤지컬계에선 “모르는 사람” (연예뒤통령)
- 한소희, 디올 입고도 눕방은 못참지…LA 누빈 여신미
- 심형탁, 18세 연하 日예비신부와 가족 여행..나이 차는 숫자일 뿐
- “조건보다 통합우승” 김연경 폭탄 발언에 FA시장이 요동친다
- 이승기♥이다인 결혼식장에 주얼리 홍보 영상이?..‘협찬 의혹’에 시끌
- ‘오스카’ 배우 할리 베리, 직접 공개한 발코니 누드샷 눈길[할리웃톡]
- 유아인, 이태원 클럽·졸피뎀 투약 반박 “가짜뉴스 법적 대응”
- ‘안정환♥’ 이혜원, 금손 아들이 직접 만들어준 ‘생일선물’ 자랑 “여친 생기면 더 잘할게
- ‘애마부인’ 안소영, 인생 첫 소개팅 나섰다.. 소개팅男 “빚, 보증 전혀 없다” (같이삽시다) [
- 탁재훈 “엄정화랑 결혼한다면 벌써 했다.. 톡 치면 톡 넘어왔을 것” (돌싱포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