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與 전임 원내대표단 만찬 취소…‘강릉산불’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전임 원내대표단의 12일 만찬 회동이 취소됐다.
전날 발생한 강원 강릉 산불 피해 상황 등을 고려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어제 강원 강릉 산불 피해 상황 등을 고려해 만찬을 취소하기로 했다"며 "추후 오찬이나 만찬을 다시 마련하려 한다"고 전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강릉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전임 원내대표단의 12일 만찬 회동이 취소됐다. 전날 발생한 강원 강릉 산불 피해 상황 등을 고려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어제 강원 강릉 산불 피해 상황 등을 고려해 만찬을 취소하기로 했다”며 “추후 오찬이나 만찬을 다시 마련하려 한다”고 전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이날 주호영 전 원내대표를 비롯한 전임 원내지도부와 만나 노고를 위로할 계획이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강릉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또, 한창섭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에게 “피해 주민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정부는 관계 부처 합동으로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복구에 필요한 국비 지원 규모 산정과 신속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생 수백명 안전 달렸다"…자기땅→통학로 만들어준 건물주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소속사 “업무차 해외 일정”
- 신정환 "탁재훈, 돈 때문에 '컨츄리꼬꼬' 해체?…실체 다 밝힐 것"
- 정유라 “정경심, 진정한 창조경제군” 비판…왜?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 소주병 휘두른 뮤지컬 배우
- BTS 슈가 “6년 동안 3시간 이상 자본 적이 없다”
- [영상] “차갑게 대하다 친한 척”…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10m도 비틀비틀" 故 배승아양 가해자, 음주 직후 영상 보니
- [영상]모텔 이불 들추니 벌레가 '바글바글'…"환불도 거절"
- 남자화장실 들어갔다 신고 당한 여성 "세상 진짜 각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