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OK·웰컴 지급정지 ‘사실무근’…고발 조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에서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대출 관련 결손이 발생해 잔액을 모두 찾아가야 한다는 문자가 유포된 데 대해 저축은행중앙회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늘(12일)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고 있다"며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며, 허위 사실 유포자와 접촉해 본 결과 관련 내용에 대해 횡설수설 하는 등 사실관계를 명확히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에서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대출 관련 결손이 발생해 잔액을 모두 찾아가야 한다는 문자가 유포된 데 대해 저축은행중앙회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늘(12일)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고 있다”며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며, 허위 사실 유포자와 접촉해 본 결과 관련 내용에 대해 횡설수설 하는 등 사실관계를 명확히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해당 저축은행에서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감독원도 웰컴·OK 저축은행 관련 악성루머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오늘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두 저축은행 모두 BIS(자기자본비율)가 규제 비율을 크게 상회 하고 지난해에 이어 금년 1분기에도 순이익이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KBS와의 통화에서 “은행의 건전성 수준이나 PF대출의 질 측면에서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손서영 기자 (belles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재명은 위험인물인가요?”…허 찔린 이재명의 답은?
- 달 탐사선 다누리가 보내온 ‘달의 뒷모습’
- [현장영상] ‘폭격 맞은 듯 뼈대만’…하늘에서 본 경포 펜션단지
- [영상] 아베 축하선물 ‘금장 골프채’ 트럼프 “반납할 것”…왜?
- 여자친구 살해 뒤 시신 야산에 유기한 20대 남성 입건
- ‘불의 고리’ 러 화산 3개 잇단 분출…“60년 만의 강력한 화산재”
- [절대극비]② ‘500명이 수장된 제주 바다’…그날의 목격자들
- [영상채록 5·18] “오월 광주엔 민주경찰 있었다”…아들 안호재가 말하는 故안병하 치안감
- 한국대사관에서 ‘송끄란’ 영상을 만들어 올렸더니~
- [영상] 미국 찾은 안보실 차장…“美, 악의적 도감청 정황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