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프랜차이즈 스타 김주성, DB 사령탑 공식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랜차이즈 스타 사령탑이 탄생했다.
김 감독은 한국농구의 슈퍼스타이자 DB의 연고지인 원주의 상징이다.
팀 이름이 TG삼보에서 동부, DB로 바뀌었지만 김 감독은 원주를 떠나지 않았고 정규리그 1위 5회, 챔피언결정전 우승 3회를 이끌었다.
DB 이상범 전 감독은 시즌 도중 사퇴했고, 김 감독이 감독대행으로 팀을 지휘하다 정식 사령탑으로 임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스타 사령탑이 탄생했다.
프로농구 DB는 김주성 감독 선임을 12일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3년이며 연봉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 감독은 한국농구의 슈퍼스타이자 DB의 연고지인 원주의 상징이다. 김 감독은 지난 2002년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TG삼보(DB)의 지명을 받았다. 팀 이름이 TG삼보에서 동부, DB로 바뀌었지만 김 감독은 원주를 떠나지 않았고 정규리그 1위 5회, 챔피언결정전 우승 3회를 이끌었다. 김 감독은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2회, 플레이오프 MVP 2회, 우수수비상 2회, 수비 5걸 3회를 자랑한다.
김 감독은 국가대표 센터로 2002 부산아시안게임과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 감독은 2017∼2018시즌을 마치고 유니폼을 벗었고, DB는 김 감독의 등번호 32번을 영구결번으로 지정했다.
DB 이상범 전 감독은 시즌 도중 사퇴했고, 김 감독이 감독대행으로 팀을 지휘하다 정식 사령탑으로 임명됐다.
이준호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수 남친 집에 들였더니, 나 없을 때 출장 마사지를 불러?”
- 점령 어렵다면 다 부순다...“러, 바흐무트 초토화 전술로 전환”
- 모델 출신 배우 정채율 사망…향년 27세
- 전우원, 새엄마 박상아 흉내내다 “오마이갓”…차갑게 대하다가 사람들 앞서 연기
- 해외거점 두고 노동·시민단체까지 은밀한 침투… 일상 파고든 간첩[Who, What, Why]
- [속보]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 이재명 선대본부장 출신 김인섭 구속영장
- 유승민 “당 이 모양 된건 윤석열 대통령 책임…이렇게 가면 총선 참패”
- [단독] 몸푸는 이낙연계 싱크탱크 ‘연대와 공생’… ‘민주당 심장’ 광주서 ‘개딸 정치’ 비
- 비, 건강검진 결과에 당황… “이렇게 운동을 하는데…”
- 딸과 함께 ‘북 콘서트’ 조국, “조민, 요즘 시간 남아 무료봉사 하고 즐거운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