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DC 기술 보유 스위스 바이오기업 투자
이광호 기자 2023. 4. 12. 14: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늘(12일)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를 통해 스위스의 바이오 기업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대해 ADC와 관련된 독점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시리즈A(바이오 기업이 첫 대규모 투자를 받는 것)가 이뤄지기 전 단독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입니다.
ADC는 항원(주로 암세포)을 골라 결합하는 치료제에 강력한 독성 물질을 붙이는 방식의 치료제로, 기존에는 강한 부작용 때문에 사용하지 못했던 물질을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라리스는 두 물질을 부착하는 '링커' 기술을 보유한 곳으로, 암세포를 골라 결합하는 항체를 변형시키지 않고도 독성 약물을 부착할 수 있다는 게 삼성의 설명입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동급 최고 수준의 ADC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향후 신약 제조 및 개발 분야에서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빠차' 카니발 사려면 지금?…3개월새 중고차 시세 200만원↓
- "배우자 사망휴가가 복지입니까?" 삼성전자 '시끌' - SBS Biz
- [단독] '식중독균 검출' 백김치 파장…CJ에 불똥
- '할인' 추가…쿠팡의 달라진 행보, 배경은?
- 직장인 10명 중 6명, 일할 때 '이것' 본다…나도 혹시 이 중독?
- 전기차 못 팔면 벌금 강화…현대차 내년 5대중 1대 팔아야
- 최저임금 1만2천원 달라고?…소상공인
- 기준금리보다 낮은 예금금리…'역머니무브' 끝났다
- "쓸데없는 소비 안 한다"…TV도 프리미엄보다 '초저가' - SBS Biz
- 본인 돈벌이에만 급급?…펀드매니저 '불법 투자' 의혹 싹 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