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경북본부, 선임대-후매도사업 청년농 집중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농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위한 농지은행 신규사업 '선임대-후매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북지역본부는 23년 선임대-후매도 사업비 16억을 확보해 청년농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청년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지를 공사가 매입 후 청년 농업인에게 매도를 목적으로 조건부 장기 임대하고, 원리금 상환 후 소유권을 청년농에게 이전하여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지역본부는 23년 선임대-후매도 사업비 16억을 확보해 청년농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신규로 선정된 창업농을 포함해서 만 39세 이하 청년농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사업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접수가 완료된 후 사업대상자 지원 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5월 19일까지 대상자를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 조건 및 지원 농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지 소재지의 관할 농어촌 공사 지사에서 접수 가능하다.
하태선 본부장은 “선임대-후매도사업을 통해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농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명수, 모발 이식 결심 선언 (모내기클럽)
- 전진, 생사의 기로서도 ‘출발 드림팀’ 집착?…에피소드 공개(라디오스타)
- ‘FC개벤져스’ 조혜련 부상, 최악의 위기 직면 (골때녀)
- 졸피뎀 이제서야? 유아인 경찰 수사 꼼꼼+깐깐 맞아? (종합)[DA:스퀘어]
- ‘만취 음주운전’ 곽도원, 벌금 1000만원에 약식기소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