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부산, 역대급 규모로 5월 5~7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트부산이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아트부산은 1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2개국 146개 갤러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권하형, 박한샘, 서인혜, 장건율, 황원해 등 5인의 작가가 참여해 '도시의 초상'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트부산이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아트부산은 1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2개국 146개 갤러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부산은 상반기 중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아트페어다. 이번 전시는 해외 갤러리 중 타데우스 로팍, 페레즈 프로젝트, 탕 컨템포러리, 화이트스톤 등 35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국제갤러리, 가나아트, 갤러리현대, 학고재갤러리 등 111개 갤러리가 작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올해 특별전시 ‘CONNECT’는 로버트 테리엔, 나난, 장세희, 비디오시티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나난의 대형 민들레 설치 작업과 영상 작업도 전시된다. 신진작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ART ACCENT 2023 ‘노스텔직 맨션(Nostalgic Mansion)’도 실시한다. 여기에는 권하형, 박한샘, 서인혜, 장건율, 황원해 등 5인의 작가가 참여해 '도시의 초상'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한편 VIP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나무 작업자’ 김민욱 작가와 이옥남 작가의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김민욱 작가는 2022년 로에베재단 공예상의 파이널리스트 30인에 이름을 올린 작가다. VIP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해야 한다.
부산관광공사는 아트 부산 기간 동안 부산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부산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관람객은 해당 기간 부산의 주요 갤러리와 미술관, 로컬 F&B를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선정된 장소를 순회하는 아트버스도 운영된다. 아트부산 티켓 소지자라면 누구나 탑승 가능하다.
서지혜 기자 wis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야간 훈련 받는 군인에 엽총 쏜 사냥꾼…'야생동물인 줄'
- '예약, 하늘의 별따기라더니'…캠핑장 싹쓸이 대행 업체에 '공분'
- '불닭볶음면·삼양라면 T셔츠로 입어요'…K푸드 즐기는 일본 [똑똑!스마슈머]
- '볼에 뽀뽀해봐'…술 취해 초등생들 추행한 제주 공무원
- '백종원, 다시는 모로코 오지 마라'…현지인들 악플 테러, 왜?
- '부산 돌려차기男' 성폭행 정황…'나가면 죽인다' 보복 언급도
- 소년에 입맞추고 '내 혀를…' 달라이 라마 '성추행 영상' 일파만파
- ‘곰돌이 푸’ 향해 펀치 날리는 곰…대만 공군 엠블럼 판매량 급증 왜?
- 대 이어 100년째 근친혼…유전병에 말 못하고 보행도 어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