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 글로벌 교육기관 ILTexas Global과 글로벌 교육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공사와 글로벌 교육기관인 ILTexas Global이 새만금 지역의 글로벌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댈러스의 ILTexas Global 본사에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사장이 직접 새만금 방문하며 관심 보여
새만금개발공사와 글로벌 교육기관인 ILTexas Global이 새만금 지역의 글로벌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댈러스의 ILTexas Global 본사에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지역 내 글로벌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경쟁력을 높여 전라북도 새만금을 국제교육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두 기관은 수변도시 내 글로벌 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및 정보공유를 비롯해 지역사회 교육문화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는 공사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의 진행현황을 설명하고, ILTexas Global은 이들만의 교육철학과 해외 진출 사례를 공유하며 수변도시 내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에 대한 양 기관의 인식을 공유했다.
ILTexas Global은 2013년부터 텍사스주 내 총 21개 자립형 공립학교와 중국 광저우(2015년) 국제학교를 설립, 운영 중인 미국 학교법인이다. ‘헌신적인 리더십’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선도적인 교육방식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다. 앞서 이들은 2021년 학교 이사장이 직접 새만금을 두 차례 방문하는 등 새만금 지역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강병재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새만금에 글로벌 교육 경쟁력을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교육기관과 유대관계를 구축해 갈 예정”이라며 “이번 미국 본사 방문을 통해 실제 글로벌 교육기관 운영 가능 법인인 ILTexas Global과도 지속적인 업무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걷기만 해도 돈 준다"…'폭풍성장' 국민앱에 300억 몰렸다
- '26억' 해운대 아파트, 7년 만에 가격이…'이럴 수가' 이례적
- 병원 가면 늘 마주치는 이 장비, 설마 했더니
- 서울대 강의 들어볼까…15개대학 강좌 일반인도 온라인 무료수강
- "하이 빅스비, 살려줘"…30대 男 '기적생환' 도운 휴대폰
- '연봉 30억' 염경환, ATM 신세인가…"아내·장인어른 모두 내 카드로 생활" ('옥문아')
- 한소희, 햇살보다 눈부신 윙크...앙상한 뒤태
- 유아인 반박 시작, 이태원 목격담·졸피뎀 사실은… [공식]
- 데프콘, 홀딱 반한 '골드미스 특집' 솔로녀...역대급 미모 '감탄' ('나는SOLO')
- "에코프로를 내일이라도 살 것인가?"…증권가 의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