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직진배송 도입 중소형 쇼핑몰 거래액 평균 4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도입한 중소형 쇼핑몰들의 월 거래액이 1년간 약 4배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2월 직진배송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이 월 2천만원 미만인 쇼핑몰 110곳을 대상으로 했다.
1년이 지난 올해 2월 해당 쇼핑몰들의 직진배송 거래액이 평균 4배 가까이(29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지유 기자)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도입한 중소형 쇼핑몰들의 월 거래액이 1년간 약 4배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2월 직진배송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이 월 2천만원 미만인 쇼핑몰 110곳을 대상으로 했다. 1년이 지난 올해 2월 해당 쇼핑몰들의 직진배송 거래액이 평균 4배 가까이(29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일반배송 상품 거래액도 평균 12%, 쇼핑몰별 최대 40배 늘었다. 직진배송 상품에 만족한 이용자들이 해당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일반배송 상품까지 관심을 확장한 덕분에 쇼핑몰 인지도와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빠른 배송 트렌드에 직접 대응하기 힘든 중소형 쇼핑몰이 직진배송을 활용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며 대형 쇼핑몰로 성장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유 기자(chu@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민경 쇼핑몰, 1년 내 퇴사율 52%…"퇴사율 높은 이유는?"
- 신규확진 2만5545명…위중증 환자 583명
- SSG닷컴, 한우 1·2등급 전 품목 최대 50% 할인
- 지그재그, 한파에 당일배송 최고 거래액 기록
-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8월 비수기에도 거래액 50%↑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