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믹트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5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5.6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18.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2%, 74.3%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5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5.6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18.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2%, 74.3%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얼리텍-C로 장 비우기 그만!
04월 11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강하나 애널리스트는 지노믹트리에 대해 "2019년 대장암 조기진단 제품 얼리텍-C의 신의료기술평가 승인이 거절되었으나 2021년말 1,124명의 데이터로 민감도 95%에 특이도 87.8%를 입증시켰고, 현재는 2,543명의 대규모 확증임상을 진행중. 확증임상을 기반으로 올해 4~5월에는 신의료기술 평가 유예 신청 결과(국내)와 실비 신청을 완료하여 연내 실비적용을 기대. 대장암 확증임상은 4Q23 마무리, 1Q24 데이터 발표, 4Q23~2024 건보 적용을 예상. 미국에서는 올해 중으로 탐색임상을 마무리 하고 1만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확증 임상을 진행할 예정. 미국 출시는 2025년이며, 판매가는 20~30만원을 예상. 중국에서는 오리온홀딩스와 산동루캉제약이 JV를 체결하여 올해 확증임상 완료, 2024년 허가 및 보험 등재까지 기대 중. 중국 출시 성공시 오리온홀딩스로부터 마일스톤과 8%정도의 로열티를 받게 됨"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걷기만 해도 돈 준다"…'폭풍성장' 국민앱에 300억 몰렸다
- '26억' 해운대 아파트, 7년 만에 가격이…'이럴 수가' 이례적
- 병원 가면 늘 마주치는 이 장비, 설마 했더니
- "하이 빅스비, 살려줘"…30대 男 '기적생환' 도운 휴대폰
- "렌즈 끼고 낮잠 잤다가…" 눈 실명하게 만든 바이러스 뭐길래 [건강!톡]
- 유아인 반박 시작, 이태원 목격담·졸피뎀 사실은… [공식]
- 한소희, 햇살보다 눈부신 윙크...앙상한 뒤태
- '연봉 30억' 염경환, ATM 신세인가…"아내·장인어른 모두 내 카드로 생활" ('옥문아')
- 데프콘, 홀딱 반한 '골드미스 특집' 솔로녀...역대급 미모 '감탄' ('나는SOLO')
- "10만전자 가능"…'피눈물' 개미들 웃게 만들 시나리오 나왔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