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펀드 통해 스위스 바이오기업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이 스위스 바이오 기업인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대한 투자를 통해 항체-약물 접합체(ADC) 치료제의 생산·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본격화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삼성은 아라리스와 ADC 치료제의 생산·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동급 최고 수준의 ADC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신약 제조 및 개발 분야에서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DC 후보물질 추가개발 등 단독 투자 지원
항체 재설계 필요없는 링커기술 보유
삼성이 스위스 바이오 기업인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대한 투자를 통해 항체-약물 접합체(ADC) 치료제의 생산·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본격화한다.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ADC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독점적인 ADC 링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로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은 2021년 7월 바이오 분야의 신사업 기회를 발굴을 목표로 1500억 원 규모 펀드를 조성했다. 아라리스의 시리즈 A 투자 진행에 앞서 삼성은 전략적 투자자로서 단독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아라리스의 ADC 후보물질 추가개발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아라리스는 ADC 의약품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링커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기업의 링커 플랫폼은 항체를 재설계할 필요 없이 기성품 항체에 약물을 부착할 수 있어, 매우 균질하고 안정적이며 치료 효과가 높은 ADC를 생성한다. 이에 따라 약물 개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설명했다. 확장성과 안정성 등 기존 기술이 갖고 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ADC는 항원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항체와 치료 효과를 지닌 약물이 링커라는 연결 물질로 결합된 바이오 의약품이다. 항체가 특정 세포를 표적 삼아 유도탄 방식으로 약물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항암 효과는 강력하고 정상조직에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삼성은 아라리스와 ADC 치료제의 생산·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ADC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아라리스 바이오텍은 동급 최고 수준의 ADC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신약 제조 및 개발 분야에서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수 남친 집에 들였더니, 나 없을 때 출장 마사지를 불러?”
- 점령 어렵다면 다 부순다...“러, 바흐무트 초토화 전술로 전환”
- 모델 출신 배우 정채율 사망…향년 27세
- 해외거점 두고 노동·시민단체까지 은밀한 침투… 일상 파고든 간첩[Who, What, Why]
- 유승민 “당 이 모양 된건 윤석열 대통령 책임…이렇게 가면 총선 참패”
- 전우원, 새엄마 박상아 흉내내다 “오마이갓”…차갑게 대하다가 사람들 앞서 연기
- ‘50조 피해’ 테라 권도형… 한국 송환땐 최대 40년형, 미국선 100년 이상 될수도[10문10답]
- 딸과 함께 ‘북 콘서트’ 조국, “조민, 요즘 시간 남아 무료봉사 하고 즐거운 생활”
- [속보] ‘천금같은 비’...강릉에 비내려 산불 진화에 도움될 듯
- 심형탁, 18세 연하 일본인 예비신부 공개…“아이돌급 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