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옥자연·조은지 등 심사위원 14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7일 개막을 앞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라인업이 공개됐다.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12일 "이달 27일 개막을 앞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 14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에는 tvN 드라마 '슈룹', '마인' 등에 출연한 국내 배우 옥자연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전주국제영화제 측은 "선정된 심사위원들은 국내·외 능력 있는 감독, 배우, 영화평론가, 프로그래머 등의 영화인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12일 “이달 27일 개막을 앞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 14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에는 tvN 드라마 ‘슈룹’, ‘마인’ 등에 출연한 국내 배우 옥자연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옥자연은 영화 ‘사랑의 고고학’으로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서 배우상을 수상한 인연으로 이번 심사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아르헨티나 영화제의 제작자이자 그룹 ‘엘 팜페로 시네’의 멤버인 마리아노 지나스 감독,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버라이어티의 아시아 수석평론가 매기 리, 부지영 감독, 에리카 발솜 영화평론가 등 총 5인이 심사한다.
한국경쟁 부문은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인 마이알렌 벨로키 베라사테귀, 손희정 평론가, 도쿄국제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 이치야마 쇼조 등 3인이 심사에 참여한다.
아이균 아슬란리 영화평론가와 김형석 춘천영화제 운영위원장, 최윤 ㈜바른손랩스 콘텐츠 총괄 이사 등 3인은 넷팩(NETPAC)상 심사를 담당하기로 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측은 “선정된 심사위원들은 국내·외 능력 있는 감독, 배우, 영화평론가, 프로그래머 등의 영화인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들이 뽑은 수상작들은 오는 5월 3일 열릴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베일을 벗는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실업급여 받기 어려워지나…고용보험 수술실 열렸다
- 결혼 한 달 만에 아내에 19억 뜯긴 남편 숨져…유족 소송
- 한은 기준금리 동결했는데 은행채 금리 '쑥'···왜?
- JMS 정명석 수감중 교도관이 편의제공 의혹…법무부 진상조사
- 유아인 소속사 "클럽 목격담? '카더라식' 가짜 뉴스, 법적 조치" [공식]
- “입장료 30만원 스와핑·26명 난교…참여자는 처벌 못 해”
- 엄정화 "임원희와 사귀었다" 깜짝 고백
-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살아간다"..서울대생 할복 자살[그해오늘]
- "아, 내 재산 돌리도" 재혼男 가장 후회하는 이유 1위
- '나는 솔로' 13기 광수, 돌싱 숨긴 순자 언급 "펑펑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