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일본 슈퍼 GT 우승자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엑스타 레이싱팀이 실력파 드라이버 요시다 히로키를 적격 영입하고 2023년 시즌 준비에 나섰다.
신영학 엑스타 레이싱 감독은 "요시다 히로키는 세계 정상급 레이스에서 실력을 발휘해 온 노련한 선수인 만큼 팀원들에게 레이싱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하고 레이싱 타이어 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올해는 4명의 드라이버 라인업을 갖추고 테스트에 공을 들인 만큼 챔피언 타이틀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우승을 향한 포부를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시다 히로키는 지난 2005년 포뮬러 입문 클래스인 FJ1600(포뮬러 주니어, 1600cc급)에 출전하여 시리즈 챔피언을 차지하며 기본기를 닦았고, 이후 GT 레이스로 방향을 바꿔 현재까지 포르쉐 911 GT3, 페라리 488 GT3, 도요타 GR86, 슈퍼 다이큐 시리즈, 슈퍼 GT 등 굵직한 해외 정상급 레이스에서 활약해온 베티랑 드라이버이다.
또한 지난 2008년 슈퍼 다이큐 시리즈 ST-1 클라스 시리즈 챔피언, 2022년 슈퍼 다이큐 시리즈 ST-3 클라스 시리즈 챔피언에 올랐다. 특히 일본 최대 레이싱 대회인 슈퍼 GT 2022시리즈에서 한차례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드라이버로서의 실력과 능력을 증명해냈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신영학 운영총괄 팀장을 엑스타 레이싱팀의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기본 실력과 가능성을 동시에 갖춰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는 이찬준, 이창욱과 주니어 드라이버 송영광 선수에 요시다 히로키를 추가 영입하며 ‘4인 체제’를 갖췄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차량 데이터 분석을 위해 윌리엄스 F1팀 엔지니어 출신인 스캇 비튼을 영입했다. 윌리엄스 F1팀은 통산 9회의 드라이버 챔피언과 7회의 컨스트럭터즈 챔피언 타이틀을 따낸 바 있는 전통의 강호이다. 시속 300km를 넘나들며 0.01초의 승부가 펼쳐지는 레이싱 경기에서 서킷에 직접 닿는 타이어는 레이스 전체 판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은 완주 시간 단축을 위한 핵심요소로 꼽힌다.
요시다 히로키는 “국내 최정상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목표는 당연히 팀 우승이다, 엑스타 레이싱팀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신영학 엑스타 레이싱 감독은 “요시다 히로키는 세계 정상급 레이스에서 실력을 발휘해 온 노련한 선수인 만큼 팀원들에게 레이싱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하고 레이싱 타이어 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올해는 4명의 드라이버 라인업을 갖추고 테스트에 공을 들인 만큼 챔피언 타이틀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우승을 향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금호타이어 업계 최초로 모터스포츠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금호 주니어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첫 번째 후원 대상자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GT클래스에 출전하고 있는 송영광 선수를 선발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오는 4월 22일 개막 예정인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새 감독과 화려한 라인업으로 고객 및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명수, 모발 이식 결심 선언 (모내기클럽)
- 전진, 생사의 기로서도 ‘출발 드림팀’ 집착?…에피소드 공개(라디오스타)
- 유아인 측 “검증 안 된 ‘카더라’ 식 보도 법적대응” (전문)[공식]
- ‘만취 음주운전’ 곽도원, 벌금 1000만원에 약식기소 [종합]
- 김경진♥전수민, 임신 회피→경제적 압박…악플 사건 언급도(결혼지옥)[TV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