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이금민, 선배 조소현 A매치 골 기록 넘어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비아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이금민(브라이튼)이 대표팀 베테랑 조소현의 A매치 득점 기록을 넘어섰다.
이금민은 지난 11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잠비아와 친선 경기 2차전에서 3골을 넣어 5-0 대승을 이끌었다.
잠비아 2연전에서 5골을 추가한 이금민은 A매치 80경기 출전에 26골을 기록했다.
A매치 득점 순위 5위에 오른 이금민은 잠비아전에서 쓴 공(매치볼)을 선물로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금민, 잠비아와 평가전 2연전서 5골 폭발
해트트릭 매치볼 수집…"은퇴 전 더 하고파"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잠비아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이금민(브라이튼)이 대표팀 베테랑 조소현의 A매치 득점 기록을 넘어섰다.
이금민은 지난 11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잠비아와 친선 경기 2차전에서 3골을 넣어 5-0 대승을 이끌었다.
이금민은 전반 31분과 후반 32분에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후반 8분에는 박은선의 헤더 패스를 받아 낮게 깔리는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앞서 이금민은 잠비아와 1차전에서도 2골을 넣는 등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했다.
잠비아 2연전에서 5골을 추가한 이금민은 A매치 80경기 출전에 26골을 기록했다.
2013년 3월 키프러스컵 조별리그에서 남아공을 상대로 A매치 데뷔골을 넣었던 이금민은 10년 만에 26골에 도달했다.
이로써 이금민은 대표팀 선배 조소현(토트넘)을 넘어섰다. 조소현은 144경기 25득점을 기록 중이다. 이금민은 이번에 조소현을 넘어 역대 A매치 득점 순위 5위로 올라섰다.
지소연이 144경기 66골로 1위다. 전가을이 101경기 38골, 유영아가 87경기 32골, 차성미가 55경기 30골로 뒤를 잇고 있다.
A매치 득점 순위 5위에 오른 이금민은 잠비아전에서 쓴 공(매치볼)을 선물로 받았다. 매치볼은 경기 종료 후 심판이 수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에게 기념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이금민은 "매치볼은 처음 받아본다. 이런 기회가 은퇴 전에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더 많은 골을 넣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