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면역학회 춘계학술대회, 4월 13~14일 지스트서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총장직무대행 박래길)에서 면역학 분야 학회 중 국내 최대규모인 대한면역학회(학회장 전창덕·지스트 생명과학부 교수)의 춘계학술대회가 열린다.
대한면역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오룡관에서 교수, 연구원 및 대학원생 등 면역학 분야 연구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총장직무대행 박래길)에서 면역학 분야 학회 중 국내 최대규모인 대한면역학회(학회장 전창덕·지스트 생명과학부 교수)의 춘계학술대회가 열린다.
대한면역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오룡관에서 교수, 연구원 및 대학원생 등 면역학 분야 연구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학회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첫날에는 젊은 면역학자 양성을 위한 임상교육을 진행하고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및 염증질환 연구성과 발표, 대사성 염증 및 자가면역 분야 국내 석학 발표 등 글로벌 연구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둘째 날에는 암, 림프종 등 면역치료요법 및 선천성․후천성 면역계 연구에 대한 최신 동향과 첨단 면역항암요법을 소개한다.
대규모 학회는 시설 및 접근성 문제로 수도권에서 개최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전창덕 학회장의 추천으로 대규모 행사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지스트 오룡관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박래길 지스트 총장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코로나 시대를 지나오며 어느 때보다도 면역학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계기로 지스트와 면역학 연구자들 간의 활발한 연구 협력이 이뤄지고 면역학 분야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대한면역학회 전창덕 학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지스트를 전국의 면역학자들에게 소개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감염과 암, 아토피, 류머티즘 등 다양한 면역학적 질병 연구로 인류에 이바지하기 위한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면역학회는 국내 면역학 연구 및 교육, 정보교류를 위한 학술단체로 1974년에 창립됐으며 회원 수는 2천여 명이다. 인체 면역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면역질환의 예방, 진단, 치료 방법을 공유하며 다양한 문제를 협력해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고보니 '교회 돈'…6억 횡령해 서울에 '내집마련'한 목사
- "내 말이 맞다고"…美기밀유출, 게임 중 말싸움하다 시작됐다?
- 화장실 5시간 갇힌 남성의 절규 "전화해 줘~"…휴대폰이 구했다
- [단독]정순신, 또 청문회 불출석사유서 제출…심신미약 사유
- "헛소문 내지마" 아들 친구 머리채 잡아 끈 父 벌금형
- '불륜 11년' 들켜도 선거 압승…日 "참담하다" 자성론
- "코로나 위험도 12주째 '낮음'…신종감염병 대비 1700병상 확충"
- 용산은 면죄부, 미국선 사과…도청사태 본말전도
- [르포]"74년 인생 오늘로 끝났어" 만감 교차 '강릉 산불' 이재민들
- 칠레, 주40시간 하원 통과…'월화수목일일일' 현실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