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브라질 방산협회와 방산·보안 수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KOTRA)가 11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브라질 방산협회(ABIMDE)와 '한국-브라질 방산·보안산업 진흥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의 방산 시장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최근 유럽, 중동 등 해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방산이 중남미 최대 방산시장인 브라질에도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면서 "남미 시장에서 코트라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코트라(KOTRA)가 11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브라질 방산협회(ABIMDE)와 ‘한국-브라질 방산·보안산업 진흥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의 방산 시장이다. 국방비 액수 기준 세계 10위권이다. 주로 프랑스와 영국 등 유럽 국가들과 방산 협력을 맺어왔다. 코트라는 ABIMDE와 협업을 통해 현지 방산전시회에 참여할 계획이다. 웨비나·상담회·사절단 파견도 기대된다.
코트라 관계자는 “최근 유럽, 중동 등 해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방산이 중남미 최대 방산시장인 브라질에도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면서 “남미 시장에서 코트라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 소주병 휘두른 뮤지컬 배우
- "10m도 비틀비틀" 故 배승아양 가해자, 음주 직후 영상 보니
- [영상] “차갑게 대하다 친한 척”…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남자화장실 들어갔다 신고 당한 여성 "세상 진짜 각박하다"
- [영상]모텔 이불 들추니 벌레가 '바글바글'…"환불도 거절"
- 신동엽 "선배가 뺨 50대 때리며 막말, 신인이라 참아"…충격 고백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소속사 “업무차 해외 일정”
- “아침부터 줄섰는데 밤 9시 입장했어요” 명품도 아닌데 때아닌 ‘부산 오픈런’
- BTS 슈가 “6년 동안 3시간 이상 자본 적이 없다”
- 속옷만 입고 마트 간 브라질 여배우, ‘온몸에 빼곡’ 써놓은 속사정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