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배 대상경주서 어디가나 깜짝 우승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8경주로 열린 '제26회 동아일보배'(1800m, 3세 이상, 암말, 총 상금 3억 원)에서 어디가나가 깜짝 우승을 했다.
동아일보배는 1997년 단거리 최강마 선발을 목적으로 시작되었고, 2011년부터 1800m 장거리로 전환했다.
경주 총매출은 약 37억 원이었으며 배당률은 단승식 16.1배, 복승식과 쌍승식은 각각 14.8배, 54배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배는 1997년 단거리 최강마 선발을 목적으로 시작되었고, 2011년부터 1800m 장거리로 전환했다. 최우수 암말을 선발하는 시리즈 경주 ‘퀸즈투어’의 첫 레이스다.
올해부터 퀸즈투어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구분해 운영한다. 상반기는 외산, 국산마가 모두 출전하고 하반기는 국산마만 참가한다. 상반기 레이스는 동아일보배(L), 뚝섬배(G2), KNN배(G3)이며 하반기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G3), 경상남도지사배(G3), 브리더스컵 퀸(L)이다.
이번 동아일보배에는 전년도 챔피언 라온퍼스트, 3월 박태종 기수의 2200승을 함께 한 슈어윈, 상승세의 부경 플랫베이브’ 등 12마리가 출전했다. 레이스 초반 라온핑크, 캄스트롱, 아이언머스킷이 좋은 출발을 보였다. 곡선주로부터 캄스트롱과 라온핑크가 선두싸움을 펼쳤고 최고인기마 라온퍼스트는 그 뒤 3위였다. 캄스트롱이 우세를 보이다가 4코너에 진입하면서 경주로 바깥쪽에서 기회를 노리던 라온핑크와 어디가나가 앞서나갔다. 결승선을 향하는 직선주로에서 어디가나가 치고나가 8마신 차 승리를 했다. 2021년 경기도지사배(G3) 이후 두 번째 대상경주 우승이다. 경주기록은 1분 58초 4. 2위는 라온퍼스트, 3위는 천지여걸이 차지했다.
이날 경주는 2만6000여 명의 관중이 모였다. 벚꽃축제를 맞아 ‘이길랑 말랑! 벚꽃 응원전’ 등 고객들의 응원이 펼쳐졌다. 경주 총매출은 약 37억 원이었으며 배당률은 단승식 16.1배, 복승식과 쌍승식은 각각 14.8배, 54배를 기록했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진♥전수민, 임신 회피→경제적 압박…악플 사건 언급도(결혼지옥)[TV종합]
- 전진, 생사의 기로서도 ‘출발 드림팀’ 집착?…에피소드 공개(라디오스타)
- 박명수, 모발 이식 결심 선언 (모내기클럽)
- ‘만취 음주운전’ 곽도원, 벌금 1000만원에 약식기소 [종합]
- 이미 ‘마약 4종’ 유아인, 졸피뎀까지…과다 처방 혐의 추가 확인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