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악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행사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Record Box Set Day)'가 엔데믹을 맞아 더욱 풍성한 기획으로 찾아온다.
오늘 유니버설뮤직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언주역 1번 출구 인근 'MBC 스마트센터'에서 '제9회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를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는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장수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표명중 기자]
음악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행사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Record Box Set Day)’가 엔데믹을 맞아 더욱 풍성한 기획으로 찾아온다.
오늘 유니버설뮤직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언주역 1번 출구 인근 ‘MBC 스마트센터’에서 ‘제9회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를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는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장수 행사다. 매년 1~2회 독립 음반 상점이 중심이 돼 진행하는 해외 음반 행사 ‘레코드 스토어 데이(Record Store Day, 이하 RSD)’의 한국판 이벤트다.
RSD는 소규모로 운영되는 독립 음반 가게들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로 거듭났다. 세계적으로 많은 아티스트가 매해 RSD만을 위한 한정 음반을 발매하는 등 그 뜻을 함께하고 있다.
레코드 박스 세트 데이는 CD, LP, 카세트 등 각종 음반 판매는 물론, 풍성한 경품 이벤트, 음악 전문가의 강연, 다채로운 체험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반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없는 희귀한 제품들도 준비돼 음악 마니아 사이에서 매년 꼭 가야 하는 연례 행사 ‘레박데’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번 행사에는 팝부터 클래식, 재즈,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반들과 한정 음반들이 준비돼 있다. 매년 RSD에서 전 세계적으로 한정 발매하는 타이틀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미국 빌보드 클래식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조성진 ‘헨델: 모음곡/브람스: 헨델 주제에 의한 변주곡과 푸가’ 앨범의 2LP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왕가위 감독의 OST 시리즈 ‘화양연화’, ‘중경삼림’, ‘해피투게더’, ‘일대종사’, ‘2046’, ‘동사서독’의 음반들과 더불어 ‘슬램덩크’ OST가 수록된 10-FEET ‘Collins’의 한정판 2CD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10-FEET ‘Collins’의 한정판 2CD 구매자를 대상으로 영화 공식 MD를 증정하는 추첨이 계획돼 있어 해당 영화들의 팬부터 OST의 팬까지 두루두루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유니버설뮤직 관계자는 “영영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팬데믹에도 출구가 보이면서 위축되었던 음악 시장에도 활기가 돌고 있다. 특히 ‘레트로’가 문화 산업 전반에서 강세를 띠며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 대한 수요 또한 여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올해로 제9회를 맞은 ‘레박데’는 음원을 스트리밍하거나 영상을 보는 것 외에도 실물 음반만이 선사할 수 있는 설렘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뉴스엔 표명중 acep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생활고 시달리던 과거, 치료비 없어 흉터→군고구마 장사도(프리한)
- 심수봉 “영부인과 같은 이름이라고 금지곡 판정, 곡명 바꿔 발매”(불후)
- 고두심, 아들 김정환에 파격 발언 “나도 수목장해줘”(고두심이 좋아서)
- 채율, 사망 이틀 전까지 “웃자” 했는데‥안타까운 비보
- 이모티콘→구두가 불러온 이승기♥이다인 ‘혼전 임신설’[종합]
- 美명문대 출신 차주영 “집안은 배우 반대, ‘더글로리’ 노출에 父 가출”(전참시)[어제TV]
- ‘억’소리 나는 이승기♥이다인 예식 비용…“생화 장식만 2300만 원”
- 뺨 맞은 혜정이‥차주영 “미치겠다” 토로에 김히어라 “누가 때렸어”
- 이혜성, KBS 아나운서 갑질 폭로…뱀뱀 “진짜 연진이네”(집사부2)[결정적장면]
- “아이돌 같아” 심형탁, 미모의 18살 연하 日 여자친구 최초공개(조선의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