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청매실’ 모집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최초로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을 모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청매실은 학교와 학생 관련 공약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경기교육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데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도교육청 정책 및 평가 회의 참석 △발전방안 논의를 통해 조별 활동 보고서를 교육감에게 전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최초로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을 모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청매실은 학교와 학생 관련 공약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경기교육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데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도교육청 정책 및 평가 회의 참석 △발전방안 논의를 통해 조별 활동 보고서를 교육감에게 전달한다.
도교육청은 이미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학부모를 포함한 시민평가단과 교사로 구성된 내부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을 운영하면 교육 3주체 모두 경기교육 정책에 모두 참여하게 된다.
학교 안팎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달하게 되는 ‘청매실’은 도 내 19세 미만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도민과 교사 평가단의 추첨과 서류심사를 통해 30명을 최종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도교육청 누리집과 각급 학교로 안내한 공고문을 확인하고, 오는 24일까지 방문, 우편, 담당자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청매실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교육감 위촉장, 수료증, 활동 우수 청소년에 대한 시상이 있고, 회의 참석 등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청소년들이 정책 회의와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의미있는 교육활동이 될 것”이라며 “교육의 주체인 청소년의 목소리가 경기교육 정책에 반영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혁, 이용식 외출한 집에 벌렁 누워.. 뮤지컬계에선 “모르는 사람” (연예뒤통령)
- ‘오스카’ 배우 할리 베리, 직접 공개한 발코니 누드샷 눈길[할리웃톡]
- ‘D-1’ 던, “괜찮아 내 모든 걸 잃어도” 의미심장 메시지
- “조건보다 통합우승” 김연경 폭탄 발언에 FA시장이 요동친다
- ‘안정환♥’ 이혜원, 금손 아들이 직접 만들어준 ‘생일선물’ 자랑 “여친 생기면 더 잘할게
- 탁재훈 “엄정화랑 결혼한다면 벌써 했다.. 톡 치면 톡 넘어왔을 것” (돌싱포맨)
- ‘애마부인’ 안소영, 인생 첫 소개팅 나섰다.. 소개팅男 “빚, 보증 전혀 없다” (같이삽시다) [
- 국민 MC 신동엽 “신인 시절 선배한테 뺨 50대 맞아” 충격 폭로 (오피스빌런)
- 박서준, 드디어 ‘더 마블스’ 얀 왕자 베일 벗었다.. 군대 지휘하는 독보적 카리스마
- 어제까지 “웃자” 했는데…故 정채율 애도 물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