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7월 7일 '데스 아일랜드'로 향한다

문원빈 기자 2023. 4. 12. 10: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질, 크리스, 레온, 클레어 등 인기 캐릭터 총출동하는 신작 애니메이션

캡콤 대표 IP '바이오하자드'의 신작 애니메이션 '데스 아일랜드'가 7월 7일 개봉된다는 소식과 동시에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트레일러는 크리스 레드필드와 레베카 체임버스의 대화로 시작한다. 레베카는 "그녀는 과거 일어난 일을 만회하려고 노력하고 있어"라고 말하자 크리스 레드필드는 "웨스커가 어떻게 그녀를 세뇌하고 어떻게 우리를 쫒아오게 만들었는지를 묻는거야? 누구도 질 발렌타인을 탓하면 안 돼"라고 답한다.

레베카는 "알아. 누구도 탓하지 않아"라며 "단지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고 되묻는다. 그리고 시점은 질이 사격 연습을 하는 장면과 과거 질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를 제압하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이후 레온 S. 케네디가 통화로 "닥터 테일러?"라며 누군가에게 묻는다. 통화 대상인 여성은 "가능한 한 빨리 그를 구금해야 한다. 범고래 시체에 물린 상처에서 얻은 DNA를 확인했는데 거기에 T 바이러스 변종이 들어 있었어"라고 대답한다. '클레어 레드필드'였다.

소식을 같이 접한 크리스와 질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지만 동시에 레베카에게서 "감염된 사람들은 모두 최근 알카트라즈를 방문했다"는 정보를 입수하자 현실을 직시한다.

장소는 알카트라즈로 전환된다. 의문의 남성이 "테일러 박사 이제 우리의 힘이 데뷔할 시간이다"라고 말한다. 그 시각 질, 크리스, 클레어는 일반인으로 위장해 알카트라즈를 조사하고 있었다. 연구원의 말은 사실이었다. 눈 앞에서 사람들이 좀비로 변해  공격하기 시작했다.

크리스는 "물리지도 않았는데 좀비로 변한다"며 이전 사건들과 차별성을 알아챈다. 트레일러 중반부에서 크리스의 예측대로 바이러스가 통풍구를 통해 사람과 동물들을 감염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갑자기 질을 기습하는 레온의 모습, 감염된 고래가 나타난다. 그리고 의문의 인물이 레베카에게 전화를 걸어 "누군가 미국 국방부 서버를 접속했다. 그들은 레온, 질, 크리스, 클레어 자료를 훔치는 데 성공했다"고 얘기한다. 레베카는 그에게 "이게 지금 오페론과 관련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질문하자 그는 "아마도 그럴 것이다"고 답한다. 레베카가 통화할 때 레온과 질은 유전자 조작으로 변형된 괴물과 마주한다.

메인 빌런으로 보이는 남성은 자신의 바이러스를 세계 정화에 사용할 거라며 목적을 드러낸다. 질은 그를 '딜런'이라 불렀다. 딜런이 질에게 "버러지들 그저 잠깐 멈춘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하자 뒤에서 크리스, 레온, 클레어, 레베카가 그에게 총을 겨눈다.

다음은 액션 장면이 연달아 이어진다. 화려한 동작의 단검술로 좀비를 제압하는 질, 권총으로 총격전을 벌이는 레온, 레베카 앞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거대 물고기에 물려 끌려가는 남성, 권총으로 감염된 소녀를 죽이는 클레어, 앞서 마주했던 괴물에게 고전하는 질과 레온, 수없이 쏟아지는 괴물들을 막기 위해 로켓런처를 발사하는 크리스 등 바이오하자드 팬들이라면 설렐 만한 장면들이 순차적으로 나타났다.

딜런은 "그는 당신의 모든 것이다. 우리는 이제 마지막 단계에 있다"고 말한다. 크리스는 "그것은 정의가 아니다", 질은 "모든 것이 끝났다"며 투철한 의지와 저항을 표한다. 이후 간단한 캐릭터들의 대사가 나열되고 7월 7일 개봉을 예고한다.

트레일러를 본 팬들은 "드디어 레온과 질의 합동 전투를 감상할 수 있다", "이 구도를 몇 년만에 보는 것이냐?", "주요 캐릭터들 다 나오니까 웅장하다", "라쿤 시티 새온자들을 한 편의 영화로 만날 수 있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7월까지 어떻게 기다리냐" 등 열렬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바이오하자드: 데스 아일랜드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이오하자드: 무한의 어둠' 감독 '하스미 에이치로'과 제작진이 만든 두 번째 바이오하자드 애니메이션이다. 시간적 배경은 '바이오하자드: 벤데타' 이후 2015년이다.

메인 무대는 교도소로 활용된 알카트라스 섬이지만 레온 S.케네디와 크리스 레드필드 일행이 서로 관련 없는 사건을 조사하다가 합류하게 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공식 설정에 따르면 안토니오 테일러 박사를 납치한 후 T 바이러스 변종을 알카트라즈 섬에서 실험하며 세계 정복을 노리는 라쿤 시티 사건 생존자 딜런의 계략을 바이오하자드 주연들이 막는 스토리를 다룬다.

- 바이오하자드: 데스 아일랜드 공식 트레일러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