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 센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와 토요타 차량의 정비를 위한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자 도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의 핵심인 AS 분야에 디지털라이제이션을 활용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화 통해 고객 편의성 증대 목적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와 토요타 차량의 정비를 위한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콜센터는 AI 상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예약을 돕는 음성봇 서비스다. 고객은 서비스 예약부터 예약변경 및 취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고객의 음성 요청 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음성인식(Speech-To-Text) 기술을 적용했다. 실시간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버와 고객 정보를 연동해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예약 시간을 알려준다.
토요타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를 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자 도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의 핵심인 AS 분야에 디지털라이제이션을 활용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 소주병 휘두른 뮤지컬 배우
- "10m도 비틀비틀" 故 배승아양 가해자, 음주 직후 영상 보니
- [영상] “차갑게 대하다 친한 척”…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남자화장실 들어갔다 신고 당한 여성 "세상 진짜 각박하다"
- [영상]모텔 이불 들추니 벌레가 '바글바글'…"환불도 거절"
- 신동엽 "선배가 뺨 50대 때리며 막말, 신인이라 참아"…충격 고백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소속사“업무차 해외 일정”
- “아침부터 줄섰는데 밤 9시 입장했어요” 명품도 아닌데 때아닌 ‘부산 오픈런’
- BTS 슈가 “6년 동안 3시간 이상 자본 적이 없다”
- 속옷만 입고 마트 간 브라질 여배우, ‘온몸에 빼곡’ 써놓은 속사정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