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시각장애 아동 위해 임직원이 만든 ‘점자 큐브’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돕기 위해 '점자 큐브' 세트를 직접 만들어 사회복지기관 '체인지메이커'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점자 큐브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어려운 점자를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만든 교구다.
후천적으로 장애가 발생한 중도시각 장애인들도 점자를 쉽게 익힐 수 있어 점자 문맹률을 낮추는 데에도 유용하다고 도레이첨단소재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돕기 위해 ‘점자 큐브’ 세트를 직접 만들어 사회복지기관 ‘체인지메이커’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점자 큐브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어려운 점자를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만든 교구다. 후천적으로 장애가 발생한 중도시각 장애인들도 점자를 쉽게 익힐 수 있어 점자 문맹률을 낮추는 데에도 유용하다고 도레이첨단소재는 설명했다.
점자 큐브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직원들은 회사를 통해 "가족, 회사 동료들과 함께 점자 큐브를 만들면서 시각장애인들을 더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매년 점자 놀이책, 점자 벽보 등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수 남친 집에 들였더니, 나 없을 때 출장 마사지를 불러?”
- 모델 출신 배우 정채율 사망…향년 27세
- 점령 어렵다면 다 부순다...“러, 바흐무트 초토화 전술로 전환”
- ‘50조 피해’ 테라 권도형… 한국 송환땐 최대 40년형, 미국선 100년 이상 될수도[10문10답]
- 딸과 함께 ‘북 콘서트’ 조국, “조민, 요즘 시간 남아 무료봉사 하고 즐거운 생활”
- [속보] ‘천금같은 비’...강릉에 비내려 산불 진화에 도움될 듯
- 심형탁, 18세 연하 일본인 예비신부 공개…“아이돌급 외모”
- 유승민 “당 이 모양 된건 윤석열 대통령 책임…이렇게 가면 총선 참패”
- 이선희·이서진, 이승기 결혼식 불참 왜?
- 해외거점 두고 노동·시민단체까지 은밀한 침투… 일상 파고든 간첩[Who, What, 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