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해외항공권 발매 코로나前 초과, 1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는 1분기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지난 1분기 해외항공권(국내항공권 실적 및 자회사 발매 제외) 발매 실적은 4147억원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동기간 대비 103.3% 회복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BSP 실적은 물론이고 BSP에 집계되지 않는 기획여행 등의 항공권 발매 실적도 증가하고 있어, 해외항공권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나투어는 1분기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지난 1분기 해외항공권(국내항공권 실적 및 자회사 발매 제외) 발매 실적은 4147억원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동기간 대비 103.3% 회복됐다. 지역별 발매 비중은 동남아 30.5%, 유럽 27.8%, 미주 20.5%, 일본 14.4% 순으로 나타났다.
해외항공권 판매 실적이 공식적으로 집계되는 BSP(항공여객 판매대금 정산제도) 기준으로는 1분기 실적이 2,706억원으로 확인됐다. 하나투어는 BSP 실적 기준 지난해까지 25년 연속 1위에 이어 이번 1분기에도 1위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3월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2월보다도 높은 실적을 나타내, 올해 항공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일본 알펜루트, 알래스카, 노르웨이 오슬로 직항 전세기를 준비하는 등 새로운 상품 개발과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항공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위클리 해외 항공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별 특가 항공권과 출발일 임박 땡처리 항공권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항공권 구매시 호텔, 현지투어/입장권 7% 할인 및 주요 면세점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BSP 실적은 물론이고 BSP에 집계되지 않는 기획여행 등의 항공권 발매 실적도 증가하고 있어, 해외항공권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m도 비틀비틀" 故 배승아양 가해자, 음주 직후 영상 보니
- 남자화장실 들어갔다 신고 당한 여성 "세상 진짜 각박하다"
- [영상] “차갑게 대하다 친한 척”…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신동엽 "선배가 뺨 50대 때리며 막말, 신인이라 참아"…충격 고백
- [영상]모텔 이불 들추니 벌레가 '바글바글'…"환불도 거절"
- “아침부터 줄섰는데 밤 9시 입장했어요” 명품도 아닌데 때아닌 ‘부산 오픈런’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 소주병 휘두른 뮤지컬 배우
- 속옷만 입고 마트 간 브라질 여배우, ‘온몸에 빼곡’ 써놓은 속사정 뭐길래
- 이승기·이다인, 싱가포르서 포착...소속사“업무차 해외 일정”
- 배우 정채율, 사망 비보…전날 SNS엔 “웃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