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다루는 방법 배워보세요!”…국립중앙박물관 ‘문화재 다루기’ 동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문화재를 안전하게 다루기 위한 교육 자료인 '문화재 다루기' 영상을 제작해 공개합니다.
이 영상은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품을 관리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국내 국·공립·사립 박물관과 미술관 소장품 관리자는 물론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이후에도 '도자기와 토기 다루기', '조각품과 공예품 다루기', '단거리 이동', '장거리 이동' 편 등을 제작해 차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문화재를 안전하게 다루기 위한 교육 자료인 ‘문화재 다루기’ 영상을 제작해 공개합니다.
이 영상은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품을 관리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국내 국·공립·사립 박물관과 미술관 소장품 관리자는 물론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편입니다.
제1편 ‘문화재 다루기 준비’에서는 자세, 계획, 복장 등 준비사항, 보관 장소와 이동 경로, 소장품 정보와 주의사항 등을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합니다.
제2편 ‘서화류 다루기’는 병풍, 족자, 액자, 편화의 종류별 다루기 방법과 주의사항을 실사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수장고, 전시장 등에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하고, 자막과 영상만으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영상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https://modu.museum.go.kr/learn/electronic-learning/detail/24)과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이후에도 ‘도자기와 토기 다루기’, ‘조각품과 공예품 다루기’, ‘단거리 이동’, ‘장거리 이동’ 편 등을 제작해 차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재명은 위험인물인가요?”…허 찔린 이재명의 답은?
- 한국대사관에서 ‘송끄란’ 영상을 만들어 올렸더니~
- 태풍급 강풍에 순식간에 확산…“겨우 옷만 챙겨 입고”
- [영상] ‘라스트 댄스’ 마이클 조던 착용 농구화, 29억 원 낙찰…최고가 경신
- [영상채록 5·18] “오월 광주엔 민주경찰 있었다”…아들 안호재가 말하는 故안병하 치안감
- ‘불의 고리’ 러 화산 3개 잇단 분출…“60년 만의 강력한 화산재”
- [절대극비]② ‘500명이 수장된 제주 바다’…그날의 목격자들
- IMF “금융불안, 심각한 경기 하방 요인”…美 옐런은 “문제없어”
- 음주운전 그 이후…우리는 지옥에 삽니다
- [잇슈 SNS] “만지지 마세요” 캘리포니아 해변 파랗게 물들인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