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렉서스,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 센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렉서스·토요타 차량의 정비를 위한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AI 콜센터는 인공지능(AI) 상담 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서비스 예약을 돕는 음성봇 서비스로 서비스 예약, 예약변경·취소 등이 가능하다.
한국토요타는 기존 서비스 정비예약의 경우 전화를 통한 예약 비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AI 콜센터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렉서스·토요타 차량의 정비를 위한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AI 콜센터는 인공지능(AI) 상담 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서비스 예약을 돕는 음성봇 서비스로 서비스 예약, 예약변경·취소 등이 가능하다. 고객의 음성 요청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예약 시간을 알려준다.
한국토요타는 기존 서비스 정비예약의 경우 전화를 통한 예약 비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AI 콜센터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꿋꿋한 조국·조민 부녀, 북콘서트서 담담한 심경…“당당하게 살아갈 것”
- 술 취해 여경 폭행한 예비검사…"검사 임용 취소"
- 김건희 여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추대…"사랑과 희망 전할 것"
- 尹대통령 "건강 비결요? 야구공 던지기는 계속할 겁니다"
- "시진핑 보고 있나"…"곰돌이 푸에 어퍼컷" 대만 공군로고 초대박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