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푸드플랫폼, 식품처방 솔루션 ‘인사잇’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메디푸드플랫폼은 검진 결과와 약물 병력, 증상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식품 처방하는 애플리케이션 '인사잇'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사잇은 메디푸드플랫폼이 다년간 축적한 식품 처방 연구와 병원 진료 및 임상, 추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특허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한 앱이다.
메디푸드플랫폼은 식품 처방 리포트와 함께 식품 처방 구독 서비스를 12주간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4월 23일까지 70여명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디지털 헬스케어업체 메디푸드플랫폼은 검진 결과와 약물 병력, 증상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식품 처방하는 애플리케이션 ‘인사잇’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사잇은 메디푸드플랫폼이 다년간 축적한 식품 처방 연구와 병원 진료 및 임상, 추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특허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한 앱이다.
이를 활용하면 개인정보 동의 후 본인인증 후 공단 건강검진의 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과학적으로 분석된 식품을 목적에 맞게 처방을 개인별로 받을 수 있다. 인사잇을 통해 처방받은 식품 처방 및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는 별도 보안 처리되어 본인 외에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메디푸드플랫폼은 식품 처방 리포트와 함께 식품 처방 구독 서비스를 12주간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4월 23일까지 70여명을 모집한다. 건강검진에서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이 2개 이상(허리둘레, 중성지방, 공복 혈당, 혈압, HDL 콜레스테롤 - 경계 B군) 포함된 건강관리군과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았지만 관련 약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체험자는 약 110만원 상당의 구독 서비스 품목을 제공받는다. 12주 분량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과 차 등이다. 식품 처방 리포트, 식재료 등과 함께 월 1회 식품 처방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구독 서비스 체험 후에는 별도의 건강검진 서비스도 추가로 진행된다.
메디푸드플랫폼 관계자는 “인사잇은 질병 상태로 악화가 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해 줄 것”이라며 “앱을 통해 건강 예방의 기준을 세우고, 과학적 근거를 바탕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실업급여 받기 어려워지나…고용보험 수술실 열렸다
- [영상] "뒤에선 내쫓으려면서" 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결혼 한 달 만에 아내에 19억 뜯긴 남편 숨져…유족 소송
- 엄정화 "임원희와 사귀었다" 깜짝 고백
- “입장료 30만원 스와핑·26명 난교…참여자는 처벌 못 해”
- "훈육 차원", 엎드려 뻗쳐 시킨 중학교 야구부 감독 피소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소주병 휘두른 30대 뮤지컬 배우
-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살아간다"..서울대생 할복 자살[그해오늘]
- "아, 내 재산 돌리도" 재혼男 가장 후회하는 이유 1위
- [단독] 한국무용 르네상스 이끈 무용가 김백봉 별세...큰 별 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