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美 뉴저지의회 공로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회장이 미국 뉴저지주 의회로부터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로 공로장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은 이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제너시스BBQ 본사를 찾아 윤 회장에게 공로장을 직접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회장이 미국 뉴저지주 의회로부터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로 공로장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은 이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제너시스BBQ 본사를 찾아 윤 회장에게 공로장을 직접 전달했다. 윤 회장은 지난해에도 뉴저지주 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BBQ는 2006년 북미 지역에 진출해 뉴저지주에서 총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뉴저지주는 BBQ의 글로벌 미국법인 본사가 위치한 곳으로, 현지에서 가장 적극적인 투자 확대를 진행하는 곳 중 하나로 꼽힌다.
BBQ는 현재 뉴저지를 비롯해 캘리포니아와 뉴욕, 하와이 등 미국 20여개 주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일자리를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지난해 BBQ를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했다.
윤 회장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사업성과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뉴저지의회로부터 공로장을 수상하게 됐다"며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야간 훈련 받는 군인에 엽총 쏜 사냥꾼…'야생동물인 줄'
- '예약, 하늘의 별따기라더니'…캠핑장 싹쓸이 대행 업체에 '공분'
- '불닭볶음면·삼양라면 T셔츠로 입어요'…K푸드 즐기는 일본 [똑똑!스마슈머]
- '볼에 뽀뽀해봐'…술 취해 초등생들 추행한 제주 공무원
- '백종원, 다시는 모로코 오지 마라'…현지인들 악플 테러, 왜?
- '부산 돌려차기男' 성폭행 정황…'나가면 죽인다' 보복 언급도
- 소년에 입맞추고 '내 혀를…' 달라이 라마 '성추행 영상' 일파만파
- ‘곰돌이 푸’ 향해 펀치 날리는 곰…대만 공군 엠블럼 판매량 급증 왜?
- 대 이어 100년째 근친혼…유전병에 말 못하고 보행도 어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