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강릉 산불 피해 모금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은 강원도 강릉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산불 피해 이웃 돕기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급히 모금 캠페인을 열었다"며 "화재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고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강원도 강릉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산불 피해 이웃 돕기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당근마켓은 앱 내 공지를 통해 희망브리지 재해구조협회 계좌로 성금을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성금과 함께 피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해당 계좌로 성금을 계속 보낼 수 있다.
동네 소식을 주고받는 커뮤니티인 동네생활에서는 강릉 지역에 '우리 동네 산불피해 정보가 있다면 이웃에게 알려 주세요. 모두 함께 조심해요'를 공지사항으로 띄워 해당 지역 주민이 실시간 현황과 정보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현재 강릉 지역 동네생활에는 화재 발생, 정전, 강풍 등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는 게시글과 산불 피해로 대피하는 이재민의 반려동물을 임시 보호해주겠다는 도움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급히 모금 캠페인을 열었다”며 “화재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고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일상 바꾸는 K디지털, 최신 기술·미래 트렌드 한눈에
- 현대차그룹, 2030년까지 전기차 24兆 투자
- 공정위, 구글에 과징금 421억원…“구글플레이, 게임 앱 독점”
- 성하에너지, 신보령발전본부 열전발전시스템 현장 실증 사업 추진
- IMF, 올해 韓 성장률 1.7→1.5% 내려…4연속 하향 전망
- 코로 바나나 껍질 벗기고 알맹이만 '쏙'…코끼리의 놀라운 행동
- 전세계 자녀가 550명? 피소된 ‘정자 기증왕’ [숏폼]
- "일방적 말잔치에 그쳐"…관심도 떨어진 '선거구제 개편' 전원위
- 애플페이, 국내 진출 3주 만에 200만 토큰 발행
- 해변 뒤덮은 푸른색 해양생물…美 당국 "만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