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락, 수소충전소용 안전밸브 특허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케이락(105740)은 수소충전소, 수소압축용기 및 수소추출기 등에 사용되는 수소용 고압안전밸브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케이락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 등록된 수소용 고압안전밸브 V64H는 수소충전소의 핵심 안전 부품"이라며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그동안 미국, 일본 등 고가의 수입 밸브를 대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일본 등 외산 밸브 대체 효과 기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디케이락(105740)은 수소충전소, 수소압축용기 및 수소추출기 등에 사용되는 수소용 고압안전밸브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케이락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 등록된 수소용 고압안전밸브 V64H는 수소충전소의 핵심 안전 부품”이라며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그동안 미국, 일본 등 고가의 수입 밸브를 대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수소용 고압안전밸브 개발로 수소 모빌리티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시장의 안정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미주, 유럽, 중국 등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정책과 세계적으로도 선진국 중심으로 탄소중립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미국은 에너지부(DOE)를 중심으로 수소경제 진입을 위한 단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EU도 오는 2030년 역내에서 청정수소 1000만t(톤)을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중국 또한 2050년까지 에너지에서 수소가 차지하는 비중을 10%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이미 일부 지역에 수소 시범도시를 조성한 상태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실업급여 받기 어려워지나…고용보험 수술실 열렸다
-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살아간다"..서울대생 할복 자살[그해오늘]
- [영상] "뒤에선 내쫓으려면서" 전우원, 박상아 연기 폭로
- 어긋난 신분상승의 욕망…그가 '마약상'이 된 이유
- [단독]전기요금 인상 막힌 한전, 부·차장도 성과급 반납 검토
- [단독] 한국무용 르네상스 이끈 무용가 김백봉 별세...큰 별 지다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소주병 휘두른 30대 뮤지컬 배우
- "소주 반병 마셨다"더니...배승아양 가해 운전자, CCTV서 '비틀'
- "썩은 냄새 나"…군대서 모욕한 선임병, 전역 후 처벌받았다
- 도깨비 주식 된 에코프로株…증권가도 ‘물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