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분노 끝나니 이경규 역정+수발 웰컴 (뭉뜬 리턴즈)[TV종합]
11일 방송된 JTBC ‘패키지 말고 배낭여행-뭉뜬 리턴즈’(약칭 ‘뭉뜬 리턴즈’) 5회에서는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배낭여행의 마지막 여정이 펼쳐졌다.
지난주 바르셀로나에서 기차를 타고 우여곡절 끝에 ‘몬세라트’에 도착한 ‘뭉뜬즈’는 본격적인 자유 여행을 즐겼다.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은 ‘몬세라트’ 랜드마크이자 인생 사진 성지인 ‘산미겔 전망대’로 향했고, 정형돈은 소원을 이뤄준다는 ‘검은 성모마리아상’ 앞에 소원을 빌러 향했다.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은 ‘산미겔 전망대’로 향하면서도 아낌없이 티격태격하며 애정을 쏟아냈다. 무거운 카메라를 든 제작진을 챙기면서도 ‘대신 카메라 들어주기’를 걸고 내기를 했는데, 안정환과 김성주에게 속은 김용만이 결국 당첨이 돼 카메라를 어깨에 지고 오르는 상황이 펼쳐져 웃음을 자아냈다.
긴 기다림 끝에 ‘검은 성모마리아상’ 앞에 선 정형돈은 그 신비로움에 말을 잇지 못했다. 경건한 마음으로 소원을 빈 정형돈은 한동안 ‘검은 성모마리아상’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몬세라트’ 투어를 마무리하며 세계 3대 소년 합창단의 공연을 보지 못해 미안해 하는 김용만을 위해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은 깜짝 ‘뭉뜬 합창단’ 공연을 펼쳐 폭소를 자아냈다.
바르셀로나 배낭 여행의 마지막날에는 막내 정형돈이 가고 싶어했던 ‘보케리아 시장’과 ‘고딕지구’ 투어에 나섰다. ‘보케리아 시장’은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시장으로 지중해의 신선한 해산물과 당야한 먹거리로 가득한 명소다. ‘보케리아 시장’의 입구에서는 한 스페인 소녀가 정형돈을 알아 봐 글로벌한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수많은 음식들 중 ‘뭉뜬즈’는 수북이 쌓인 생굴 앞에 멈췄다. 날것을 못 먹는 정형돈을 제외한 형들은 초장까지 완비된 곳에서 홀린 듯 생굴 먹방(먹는 방송)을 이어갔다. 정형돈을 멈추지 않는 형들의 해산물 먹방에 서러움을 토로했고 튀김과 주스로 마음을 달랬다.
이 밖에도 멤버들은 바르셀로나 대성당을 비롯해 카탈루냐 광장, 가우디가 설계한 독특한 가로등이 있는 레이알 광장, 콜럼버스 동상까지 두 발로 걸으며 바르셀로나 거리의 낭만을 즐겼다. 지나가는 사람에게 사진을 요청해 함께 인증 사진을 찍고, 지난 여행의 추억을 공유했다.
그러나 ‘뭉뜬즈’ 배낭여행은 마지막까지 순탄치 않았다. 김용만이 휴대전화를 잃어버린 것. 배낭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소매치기를 걱정했던 김용만은 좌절했다. 앞서 그의 휴대전화로 인증 사진을 찍고 함께 확인까지 했던 상황. 김용만이 수상한 분위기를 직감하고 멤버들을 향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던 사이 김용만의 휴대전화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려던 정형돈이 “여보세요? 올라?”라며 통화를 하기 시작했다. 모두가 얼어붙은 가운데, 모든 것이 정형돈과 김성주 속임수였다는 것이 밝혀져 폭소를 자아냈다.
생애 처음으로 함께 배낭여행을 온 4인방은 어떤 예능에서도 볼 수 없는 진정한 절친임을 있는 그대로 보여줬다. 다신 안 볼 듯 싸우다가도 마주보며 웃는 ‘뭉뜬즈’의 티격태격에는 7년이란 시간동안 단단하게 뭉친 우정과 애정이 담겨 있었다. 이는 “서울 가서 당분간 연락하지 말기”라고 하지만 이들의 다음 여정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다음 방송에서는 ‘뭉뜬즈’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편에 이어 예능계 대부 이경규와 노사연, 박미선, 조혜련, 신봉선이 함께한 베트남 배낭여행을 담은 ‘꽃보다 경규’가 찾아온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방송 42년차’ 이경규가 “여자들 하고 같이 여행을 떠나는 게 내 인생에 처음이야!”라며 잔뜩 긴장한 모습이 담겨 눈길을 모았다. 이경규와 그를 잡으러 온 여사친(여행 사람 친구) 4인방의 첫 만남은 과연 어땠을 지, 또 이경규가 이들의 ’수발러’가 된 사연은 무엇일지 18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진, 생사의 기로서도 ‘출발 드림팀’ 집착?…에피소드 공개(라디오스타)
- ‘심형탁♥’ 예비신부 사야 공개…“첫눈에 결혼까지 생각”(조선의 사랑꾼)[TV종합]
- 김연아, 통 큰 기부…10만 달러→자선 경매 수익금까지 ‘퀸연아’
- 임영웅, 돈방석에 앉았다…BTS도 이긴다 (프리한 닥터)
- 추성훈, 황광희와 펀치 실력 동급?…루머 전격 해명(라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