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분석 금지‥줏대 있는 병맛 ‘킬링 로맨스’[영화보고서: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급 코미디'라는 표현도 부족해 '병맛'이라고 불러야 것 같다.
식상하고 어중간한 코미디 아닌, 어리둥절한 관객 멱살 잡은 채 작정하고 끝까지 가는, 낯설지만 매니아층만은 확실한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 같은 영화, '킬링 로맨스'가 온다.
그간 코미디라는 포장을 하고서는 흐릿한 미소조차 짓게 만들지 못했던 영화들에 실망했다면, 이제까지와는 다른 결의 '킬링 로맨스'를 선택해보면 어떨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B급 코미디'라는 표현도 부족해 '병맛'이라고 불러야 것 같다. 식상하고 어중간한 코미디 아닌, 어리둥절한 관객 멱살 잡은 채 작정하고 끝까지 가는, 낯설지만 매니아층만은 확실한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 같은 영화, '킬링 로맨스'가 온다.
오정세의 '명짤'이 탄생한 영화 '남자사용설명서'(2013) 이원석 감독의 신작인 '킬링 로맨스'는 국민 톱스타였지만 발연기 논란으로 인해 나락으로 간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남태평양의 콸라섬에서 부동산 재벌 '조나단'(이선균)을 만나면서 시작된다. 그러나 젠틀해 보였던 '조나단'은 사실 '여래'를 가스라이팅하며 발목을 묶어두려는 소시오패스적인 면모를 가진 인물이었고, 이에 여래는 마치 인형처럼 '조나단'의 곁에만 머물러야 한다.
한편, 줄줄이 서울대 출신을 배출한 집안의 4수생인 '범우'(공명)는 '여래'의 팬클럽 '여래바래' 극성 회원이다. 그런 '범우'의 옆집으로 '여래'와 '조나단'이 이사를 오게 되고, 자유를 박탈당한 '여래'의 고충을 알게 된 '범우'는 '여래'의 인생을 되찾기 위해 '여래'와 함께 '조나단'을 죽일 계획을 짠다.
흔한 스토리처럼 들리지만, 이 영화가 풀어내는 방식은 남다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아닌데 등장 인물들이 갑작스럽게 노래를 부르는가 하면, 끔찍해야 할 살인 계획은 '펄펄 끓는 불가마에서 오래 참도록 승부욕 자극하기' 같은 허술한 것들 뿐이다. '여래'에게 가짜 행복을 주입시키는 '조나단'은 관객도 세뇌시킬 기세로 H.O.T.의 '행복'을 부르고, '여래'는 비의 '레이니즘'을 개사한 '여래이즘'으로 맞선다.
'가스라이팅에서 벗어나, 내가 만드는 내 행복 찾기' 라는 메시지가 있긴 하지만, 이 영화의 목적은 '웃음' 그 하나여서 투명하고 간결하다. 전개가 다소 황당할 순 있으나,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대신 유튜브 콘텐츠들이 더 각광 받는 현재 트렌드에 가장 걸맞는 영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간 코미디라는 포장을 하고서는 흐릿한 미소조차 짓게 만들지 못했던 영화들에 실망했다면, 이제까지와는 다른 결의 '킬링 로맨스'를 선택해보면 어떨까. 타협하지 않은 '노빠꾸 병맛' 포인트들이 가득하다. '이하늬와 이선균이 이런 연기까지 가능하다니' 놀라게 되는 것은 그 다음이다. 4월 14일 개봉.(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생활고 시달리던 과거, 치료비 없어 흉터→군고구마 장사도(프리한)
- 심수봉 “영부인과 같은 이름이라고 금지곡 판정, 곡명 바꿔 발매”(불후)
- 고두심, 아들 김정환에 파격 발언 “나도 수목장해줘”(고두심이 좋아서)
- 채율, 사망 이틀 전까지 “웃자” 했는데‥안타까운 비보
- 이모티콘→구두가 불러온 이승기♥이다인 ‘혼전 임신설’[종합]
- 美명문대 출신 차주영 “집안은 배우 반대, ‘더글로리’ 노출에 父 가출”(전참시)[어제TV]
- ‘억’소리 나는 이승기♥이다인 예식 비용…“생화 장식만 2300만 원”
- 뺨 맞은 혜정이‥차주영 “미치겠다” 토로에 김히어라 “누가 때렸어”
- 이혜성, KBS 아나운서 갑질 폭로…뱀뱀 “진짜 연진이네”(집사부2)[결정적장면]
- “아이돌 같아” 심형탁, 미모의 18살 연하 日 여자친구 최초공개(조선의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