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가족에 상처받아 구멍 난 가슴, 산복도로 ‘가짜 가족’이 채워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판타지 힐링 드라마 '심야카페'를 만든 부산 제작사 ㈜케이드래곤(대표 김희영)이 신작 OTT 6부작 드라마 '핀란드 파파'(감독 박수민 모영진, 각본 원영진)를 오는 29일 공개한다.
'핀란드 파파'는 가족에 상처받은 사람이 모여 '가짜 가족' 역할을 하며 운영되는 카페가 배경으로, 얼굴 없는 사장 '파파'와 20대 소녀 '유리'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부산배경 김보라·김우석 등 출연
- 29일부터 매주 위로와 공감 선사
판타지 힐링 드라마 ‘심야카페’를 만든 부산 제작사 ㈜케이드래곤(대표 김희영)이 신작 OTT 6부작 드라마 ‘핀란드 파파’(감독 박수민 모영진, 각본 원영진)를 오는 29일 공개한다.
‘핀란드 파파’는 가족에 상처받은 사람이 모여 ‘가짜 가족’ 역할을 하며 운영되는 카페가 배경으로, 얼굴 없는 사장 ‘파파’와 20대 소녀 ‘유리’의 이야기를 다룬다. 드라마는 부산의 산복도로와 영도에서 주로 촬영됐다.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가족이자 친구, 첫사랑 ‘우현’마저 사라진 후 유리는 홀로 남겨진다. 어느 날 ‘저녁 식사는 꼭 함께한다’는 독특한 조건의 구인 광고를 보고 카페 핀란드 파파로 향한다.
카페에는 가족에 상처받은 가짜 가족 구성원인 엄마 ‘마리’ 아빠 ‘카카’ 아들 ‘토토’가 있고, 유리도 이들 가족의 구성원이 된다. 함께한 시간만큼 서로의 구멍 난 가슴을 채워주는 가짜 가족, 다시 웃음과 꿈을 되찾은 유리는 한 번도 얼굴을 본 적 없지만 자신을 이곳으로 이끈 ’파파‘의 존재에 대해 궁금해 한다.
드라마 ’스카이캐슬‘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김보라와 그룹 업텐션과 엑스원으로 활동했던 가수 김우석이 주연을 맡았다. 황석정 정민성 성병숙 권혁 장도윤 김준호 등 탄탄한 조연진도 눈길을 끈다.
케이드래곤 김희영 대표는 “핀란드 파파는 ’가족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사연을 지닌 캐릭터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며 “특히 1인 가구가 급증하고 가족의 상실과 와해가 빈번한 현 시대에 가족의 의미를 뒤짚는 ’할머니 약손‘ 같은 힐링 드라마가 될 것이다”고 예고했다.
‘핀란드 파파’는 KT채널 ’시네마천국‘을 중심으로 티빙 웨이브 왓챠 쿠팡 라쿠텐 비키 등 국내외 글로벌 OTT플랫폼에서 볼 수 있으며, 한국 미국 유럽 인도 중동 동남아시아 등에서 동시 방영한다. 29일부터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방송.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