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개발원, 티맥스소프트와 클라우드 운영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 원장 이재영)은 티맥스소프트와 11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KLID 원장은 "국민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티맥스소프트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 원장 이재영)은 티맥스소프트와 11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OU는 티맥스소프트 본사가 있는 성남 사무실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티맥스소프트는 KLID에서 관리하는 차세대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클라우드 자원 풀에 설치되는 티맥스소프트의 시스템소프트웨어(미들웨어) 전체를 동적 이동과 확장이 유연히 이뤄지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부하 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확장해 주는 ‘오토스케일링(Auto Scaling)’이 빈번히 발생할 때, 대용량 트래픽 부하를 분산시켜 서비스 중단이 없도록 대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LID는 "티맥스소프트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의 부하 집중과 긴급 상황 발생 등 유사시에도 중단 및 제약 없이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KLID 원장은 ”국민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티맥스소프트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흑팀 멘토는?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백팀 멘토는?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
- 美 트럼프 귀환에 보안시장 '들썩'…韓 기업에 기회될까
- NASA 초음속 항공기, 언제 하늘 날까
- 트럼프 2기…TSMC 서둘러 반도체 보조금 최종 계약, 삼성·SK는?
- 최지웅 '당근책' 통했나…'주4일 근무' KT클라우드, KT 복귀 인력 신청 마감 결과는
- 백화점 3사, 3분기 수익 주춤…점포 새단장 전략으로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