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밀며 런웨이를?…삼성전자 광고에 '반응 폭발'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형 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제트 AI' 출시를 위해 만든 광고 영상이 화제다.
11일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초강력 청소 쇼'라는 주제로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TV·옥외 광고 등에 'The JET Walk(더 제트 워크)'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로봇 청소기를 스틱형 무선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더 지그재그 워크에서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등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형 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제트 AI' 출시를 위해 만든 광고 영상이 화제다.
11일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초강력 청소 쇼'라는 주제로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TV·옥외 광고 등에 'The JET Walk(더 제트 워크)'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런웨이를 배경으로 최대 280와트(W) 강력한 흡입력, '인공지능(AI) 모드' 등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영상은 △THE CLEAN WALK(더 클린 워크) △THE AI WALK(더 AI 워크) △THE ZIGZAG WALK(더 지그재그 워크)의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더 클린 워크에서는 삼성만의 특허 출원한 기술로 강력해진 최대 280와트(W) 수준 흡입력·397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런웨이 바닥의 금빛 부스러기들을 흡입한다.
더 AI 워크에서는 카페트나 마루·매트 등 집안의 청소 환경을 감지해 흡입력을 최적화 해주는 'AI 모드'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국내 무선 스틱 청소기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받았다.
로봇 청소기를 스틱형 무선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더 지그재그 워크에서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등장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사물인식·3D·라이다 센서로 집 구조와 사물 종류까지 인식하는 자율주행으로 런웨이 곳곳에 떨어진 장애물들을 감지해 피해간다.
영상 속에는 관람객이 갤럭시S23시리즈 스마트폰을 들고 런웨이를 촬영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역시 '깨알 홍보'다.
해당 영상에 대해 누리꾼들은 "아이디어가 대박" "(광고)깔끔하게 잘 뽑았다" "빨아들이는 장면이 속 시원하다" "너무 재미있다" 같은 호평을 내놨다.
앞서 만우절인 지난 1일 삼성전자는 마케팅 차원에서 갤럭시냥즈, 갤럭시S23 바우바우 에디션, 명태드레서 등 이색 상품 출시를 알리는 등 '만우절 마케팅'을 한 바 있다. 눈길을 끄는 영상 콘텐츠로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일종의 마케팅 전략이다. '더 제트 워크' 영상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색 마케팅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최대 280와트 세계 최고 흡입력과 AI로 바닥 환경을 감지해 최적의 흡입력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제트 신제품을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가장 강력하고 똑똑한 제트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 모델로 세우더니…中 큰손 빈자리, 일본인으로 메운다
- "10만전자도 가능"…외국계 증권사의 긍정적 시나리오 나왔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청소기 밀며 런웨이를?…삼성전자 광고에 '반응 폭발' [영상]
- 콧대 높은 샤넬도 파격 결단…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오정민의 유통한입]
- [단독] 아이 둘 부부 "하루하루 피 마른다"…악몽이 된 신혼집
- '박준형♥' 김지혜 집안, 동대문 시장 큰손이었다…"두 딸 모두 안면 돌출 교정해" ('옥문아')
- 이혜원, ♥안정환 닮아 스위트한 子에 받은 최고의 선물 "여친 생기면 더 잘해줄게"
- [종합] 심형탁, 아이돌 뺨치는 18살 연하 日 예비 신부 공개 "첫눈에 반했다"('조선의 사랑꾼')
- "母도 암으로 떠났는데" 김정화, ♥유은성 뇌암 선고에 오열 "모든 게 무너져" ('동상이몽2')
- 하루 1264대씩 팔렸다…전세계 열광한 현대차 '국민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