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오픈스택잇`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그리드는 오픈스택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오픈스택잇 v2'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에 오픈스택잇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함으로써 IaaS 분야에서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노그리드 제품을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해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에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그리드는 오픈스택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오픈스택잇 v2'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수요 확대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축한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국내 출시된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 최초로 '보안기능 확인서'를 취득한 '클라우드잇 v5'를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바 있다. '오픈스택잇'을 추가로 등록함으로써 IaaS(서비스형 인프라)제품을 2개 등록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이노그리드가 이번에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기반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개발됐으며 SDC(소프트웨어정의컴퓨팅), SDN(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 SDS(소프트웨어정의스토리지) 구성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SDDC(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획득했고 보안기능 확인서를 연내 취득할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에 오픈스택잇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함으로써 IaaS 분야에서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노그리드 제품을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해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에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진핑 보고 있나"…"곰돌이 푸에 어퍼컷" 대만 공군로고 초대박
- 마크롱 "유럽이 美 졸개냐"…빡친 미국 "그럼 유럽이 우크라전 책임져"
- "김건희 교생선생님, 음해 마음 아파"…옛제자 깜짝 편지
- 中, 한국 조롱? "호랑이 앞잡이, 호랑이에게 결국 물려"…美 감청의혹 직격탄
- 카드 단말기 2대 갖고 다닌 배달기사들…수상하다 했더니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