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하니 한글로 '볶음면' 적은 상품 출시한 日라면 원조 업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에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의 유사 제품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11일 라면업계에 따르면 인스턴트 라면을 처음 출시한 것으로 알려진 일본 닛신식품은 최근 '볶음면'이라고 쓰여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닛신식품이 출시한 제품의 겉면에는 한글로 '볶음면'이라는 제품명이 적혀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의 유사 제품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11일 라면업계에 따르면 인스턴트 라면을 처음 출시한 것으로 알려진 일본 닛신식품은 최근 '볶음면'이라고 쓰여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닛신식품이 출시한 제품의 겉면에는 한글로 ‘볶음면’이라는 제품명이 적혀있다.
해당 제품 출시 소식이 알려지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뜨거운 논란이 일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법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제품명이 달라 상표권만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부정경쟁 방지와 관련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에서 '불닭볶음면'(한글·일본어) 상표권을 가지고 있다"면서 "고유성을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종호 기자 phillie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년에 입맞추고 '내 혀를…' 달라이 라마 '성추행 영상' 일파만파
- 자동차 번호판, 197억원에 팔렸다…어떤 숫자길래?
- 파란색 물감? '만지면 안돼' 美캘리포니아 해변 뒤덮은 이것
- '이 번호로 거니까 전화받네'…24억 꿀꺽한 보이스피싱 조직
- 코카콜라, 뉴진스 앞세워 제로시장 다시 잡는다
- '권총으로 尹대통령 죽여 나라 구하겠다'…디시 유저 추적 중
- '한동훈 아파트' 서초 삼풍도 재건축…정밀안전진단 신청 [집슐랭]
- '학벌 안 좋다고 무시하는 남친 어머니…헤어져야 할까요'
- '돈 많고 지루해서'…벤틀리로 출근하는 中식당 아줌마
- 잘 때도 '발찌' 찬 남편 알고보니 성범죄자…혼인취소 소송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