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온 뒤 전국 ‘맑음’…수도권 미세먼지 '매우나쁨'[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요일인 12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많이 불겠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12일)은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오늘(11일)보다 5~9도가량 기온이 낮아지겠다.
12일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바람이 순간 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12일까지 동해상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영동·경북동해안·전남서해안, 강한 바람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수요일인 12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많이 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3~20도 사이가 되겠다.
12일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바람이 순간 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도 많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 주의, 쓰레기 소각과 논밭 태우기 금지, 입산 자제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12일까지 동해상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물결은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는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은 ‘매우 나쁨’ 수준을,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은 오후부터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 산불' 강풍에 헬기 못 떠…불길 막아선 소방관들
- "졸피뎀 과다 투약"…유아인, 5번째 마약류 나왔다
- “사형수 1명 유지비가 공무원 연봉보다 많아”
- '향년 26세' 정채율, 너무 일찍 진 별…'웨딩 임파서블' 촬영 중단 [종합]
- 5억 대출시 월이자 50만원 ↓…기준금리 동결에 영끌족 '휴~'
- "매주 이태원 클럽 온 유아인, 모델들과…" 마약 목격담 등장
- 박근혜 귀향 후 첫 공개 외출…총선 앞두고 활동 재개하나
- "잔소리 지겨워"…집에 불 질러 父 살해하려 한 아들 징역 7년
- 하트시그널4, 촬영 도중 주민 항의에 채널A “재발 방지할 것”
- '전두환 손자' 전우원 母 "무서운 느낌 문자·전화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