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북구·사상 지역 '교육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북구와 사상구 지역에서 지자체와 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육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은 11일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지자체, 대학, 유관기관 등 9개 기관과 북구·사상구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북적북적 상상나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이 북구와 사상구 지역에서 지자체와 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육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한다.
지난 2021년 부산진구 선도지구 '든든해, 진(鎭)', 2022년 사하구 선도지구 '사하키움' 출범에 이어 세 번째 선도지구 운영이다.
부산시교육청은 11일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지자체, 대학, 유관기관 등 9개 기관과 북구·사상구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북적북적 상상나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북적북적 상상나래'는 북구와 사상구 학생들이 지혜를 쌓으며 꿈을 마음껏 상상하고 펼칠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협약은 교육청·지자체·대학·유관기관 등이 협력체제를 구축해 학생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식은 오태원 북구청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김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전호환 동명대학교 총장, 홍경완 부산가톨릭대학교 총장, 박수자 부산교육대학교 총장, 장순흥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 권미아 부산과학수사연구소 소장, 권용목 부산솔로몬로파크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선도지구 학교 간 협력체제 구축과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학생 맞춤형 학습클리닉 지원, 대학 인력풀을 활용한 수강 인원이 적은 소인수 강의와 희소 과목 개설 지원, 전문 직업인 특강 운영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부모와 시민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 고교학점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소식지 발행과 공모전도 운영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협약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에서 고교학점제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기반을 더욱더 견고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죽여 나라 구하겠다"…尹 테러글, 해외 IP 확인
- 빈대·진드기 우글우글…숙소 주인은 "환불 못해" 배짱
- 고양이 쥐 생각? 음주운전 구제 카페서 "승아양 참변 마음 아파"[이슈시개]
- 빠니보틀의 '화물의 움직이는 성', 해양인에 '따뜻한 위로'
- '독도는 일본 땅' 日공사 초치…강제동원 해법 또 뒤통수
- "주불 진화 완료"…강릉 산불 '진화율 100%'
- "코인 상장해줘"…수십억 '뒷돈' 코인원 임직원 등 4명 구속
- "도쿄 안내해줄게"…韓유학생 성폭행 40대 日남성 체포
- 檢, 임차보증금 84억원 가로챈 혐의 '1세대 빌라왕' 구속기소
- "휴가 썼더니 폭언"…전남도 산하기관서 상사 갑질 의혹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