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셀, 세포치료제 정부 지원과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인 지아이셀은 11일 환자 맞춤형 조절 T세포치료제 드론티렉이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KFRM) 신규 지원 대상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는 "과제 목표인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과 함께 비임상 단계에서 조기 기술이전도 추진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티렉 세포치료제를 개발해 환자에게 다양한 치료제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인 지아이셀은 11일 환자 맞춤형 조절 T세포치료제 드론티렉이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KFRM) 신규 지원 대상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드론티렉은 표적 장기를 정확하게 표적하는 환자 맞춤형 세포치료제다. 높은 장 점막 타깃 수용체 발현율, 항염증성 사이토카인 다량 분비 등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FRM은 핵심·원천 기초기술부터 임상 적용 단계의 전주기 재생의료 분야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단이다. 드론티렉 지원 사업인 재생의료 연계기술 개발 사업은 재생의료 분야 후보 치료제 및 치료기술의 임상 1상 승인을 목표로 공정 개발,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기술 이전 등을 지원한다.
지아이셀은 4년간 드론티렉의 비임상 연구 및 임상 1상 승인을 위한 연구비용 약 17억6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향후 면역세포 대량 배양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대량 배양 공정법을 확립할 예정이다.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는 “과제 목표인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과 함께 비임상 단계에서 조기 기술이전도 추진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티렉 세포치료제를 개발해 환자에게 다양한 치료제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 모델로 세우더니…中 큰손 빈자리, 일본인으로 메운다
- "대출 족쇄 풀린다"…오피스텔 매도 호가 수천만원씩 '껑충'
- 청소기 밀며 런웨이를?…삼성전자 광고에 '반응 폭발' [영상]
- 콧대 높은 샤넬도 파격 결단…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오정민의 유통한입]
- [단독] 아이 둘 부부 "하루하루 피 마른다"…악몽이 된 신혼집
- '박준형♥' 김지혜 집안, 동대문 시장 큰손이었다…"두 딸 모두 안면 돌출 교정해" ('옥문아')
- 이혜원, ♥안정환 닮아 스위트한 子에 받은 최고의 선물 "여친 생기면 더 잘해줄게"
- [종합] 심형탁, 아이돌 뺨치는 18살 연하 日 예비 신부 공개 "첫눈에 반했다"('조선의 사랑꾼')
- "母도 암으로 떠났는데" 김정화, ♥유은성 뇌암 선고에 오열 "모든 게 무너져" ('동상이몽2')
- 하루 1264대씩 팔렸다…전세계 열광한 현대차 '국민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