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 한국IT복지진흥회와 카자흐스탄에 컴퓨터 기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이사장 신태식)은 지난 6일 (사)한국IT복지진흥원(원장 정일섭)의 지원으로 카자흐스탄 한인회를 위한 노트북과 프린터 기기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 카자흐스탄 지부를 통해 카자흐스탄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전달되며 일부는 키르키즈스탄 한인 청소년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사)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이사장 신태식)은 지난 6일 (사)한국IT복지진흥원(원장 정일섭)의 지원으로 카자흐스탄 한인회를 위한 노트북과 프린터 기기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 카자흐스탄 지부를 통해 카자흐스탄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전달되며 일부는 키르키즈스탄 한인 청소년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정부지정위탁기관으로 정보화시대에 정보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에게 PC 등 정보화기기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정일섭 원장은 이날 기증식을 통해 ‘PC를 기증하는 숭고한 정신으로 해외 저개발국가에도 정보를 공유하고 S/W개발, 기술교육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증품을 전달받은 신태식(이주민사회통합지원센터 이사장, 비엘 봉사단 단장)은 “한국IT복지진흥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앙아시아의 한인들은 우리의 고난의 역사를 함께 한 선조들의 후손으로 최근 이곳 청소년들이 K-POP 등 한국의 발전 소식에 매우 관심이 높으나 컴퓨터 보급이 쉽지 않은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했다”며, 정일섭 원장의 숭고한 나눔의 정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과 함께 두 단체장은 향후 아프리카, 아시아 등 개발도상국가와의 공동번영을 위한 IT지원 사업에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카자흐스탄 한인회에 기증되는 정보화기기는 노트북 20대와 프린터 5대이며 오는 6월20일경에 현지로 보내져서 전달될 예정이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 산불' 강풍에 헬기 못 떠…불길 막아선 소방관들
- 박근혜 귀향 후 첫 공개 외출…총선 앞두고 활동 재개하나
- “사형수 1명 유지비가 공무원 연봉보다 많아”
- "매주 이태원 클럽 온 유아인, 모델들과…" 마약 목격담 등장
- "잔소리 지겨워"…집에 불 질러 父 살해하려 한 아들 징역 7년
- 판사님들 딸이라면...한문철 변호사, 배승아양 사고 장면에 울컥
- '전두환 손자' 전우원 母 "무서운 느낌 문자·전화 온다"
- 김포골드라인서 ‘호흡곤란 호소' 승객 2명 쓰러져…“자주 있는 일”
- 하트시그널4, 촬영 도중 주민 항의에 채널A “재발 방지할 것”
- "넌 누구 라인이야?" 여경 폭행한 예비검사, 임용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