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가용자원 신속히 투입...강릉 산불 '조기진화'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강원 강릉시 산불과 관련해 "산불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전국에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며 산림청과 소방청을 중심으로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하라고 지시했다.
또 "전국 일원에 강한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행안부, 지자체를 중심으로 산불 예방활동을 철저하게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강원 강릉시 산불과 관련해 “산불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전국에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며 산림청과 소방청을 중심으로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산불 영향이 우려되는 지역의 주민을 신속히 대피시키고 선제적으로 방화선을 구축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우선 조치를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전국 일원에 강한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행안부, 지자체를 중심으로 산불 예방활동을 철저하게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광산 기업, 이차전지 재활용 '고속 성장'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보안 SW 취약점 '쉿'…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사회 분야 데이터 모은다…교육부, 데이터 연계 연구 착수
- 전력도매가격(SMP), 전달 대비 23% 하락…상한제 효과 '반감'
- [ET시론]'선착순·1/N' 기초연금, '하후상박'으로 바꿔야
- [에듀플러스]수능수학 고득점 비법 "전형적 패턴 알고 구체적 목표…개념+기출 우선"
- 프롭테크 업계, 인테리어 피해 구제 논의 착수…'고객 보호 차원'
- [뉴스 줌인]LG유플러스 알뜰폰 5G 도매제공 10개로 확대...선택권·경쟁촉진 기대
- 누리호 3차 발사 5월 24일 확정…실용급 위성 8기 자력 발사 첫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