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 우수성 세계에 알리는 주역 '검은사막'

최은상 기자 2023. 4. 11. 15: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이 새로운 한류 관광명소로 평가받는 '하이커 그라운드'를 아름답게 수놓았다.

광화문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K-팝, 미디어 아트 등 대중적인 요소를 접목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개관 5개월 만에 약 27만 명 이상이 하이커 그라운드를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른 아침부터 외국인 관광객과 검은사막 유저로 하이커그라운드는 붐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30일까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운영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이 새로운 한류 관광명소로 평가받는 '하이커 그라운드'를 아름답게 수놓았다. 

광화문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K-팝, 미디어 아트 등 대중적인 요소를 접목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이다. 지난해 7월 기존 한국관광공사의 홍보관이었던 K-스타일허브를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탄생시킨 공간이다.

새로운 한류 관광지가 될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개관 5개월 만에 약 27만 명 이상이 하이커 그라운드를 다녀갔다고 밝혔다. 일 평균 방문객수는 1700명 정도다. 특히,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 관람객이 많이 방문한다. 

K-팝, K-드라마에 이어 K-게임이 11일 하이커 그라운드에 들어섰다. 그 주인공은 최근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담아냈다고 평가받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다. 단순히 표현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문화재와 유물을 고증을 기반으로 완벽하게 그려냈다.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장소에 당당하게 입성할 만큼 아침의 나라 콘텐츠는 높은 퀄리티를 선보였다. 초대형 미디월에서 보여지는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명소와 이를 구현한 인게임 풍경은 그야말로 가슴이 웅장해진다.

팝업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검은사막 굿즈를 판매하기도 했다. 마스코트인 '흑정령' 인형부터 '크리오&파푸' 수면 안대, 수려한 수묵화가 그려진 우사의 부채, 전통 술잔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다. 

수익금 전액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힘쓰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기에 더욱 뜻깊다.

아침의 나라 콘셉트로 한 포토존과 설화 속 이야기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드라마틱 트립존', 대형 미디월 등도 함께 전시하고 있다. 요즘 2030세대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노티드' 도넛도 하이커 그라운드에 입점해 있는 것은 덤이다. 

이른 아침부터 외국인 관광객과 검은사막 유저로 하이커그라운드는 붐볐다. 현장을 방문한 한 유저는 "우리 게임이 서울 한복판, 그중에서도 꽤 의미있는 공간에 들어선 것 같아서 유저로써 뿌듯하다"라며 "좋은 경험하고 간다.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보여줬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는 4월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에 검은사막 팝업스토어가 입점했다
- 근처만 가도 "여기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 1층 거대 미디어월에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가 반겨준다
- 하이커 타워에도 아침의 나라가 나온다
- 아름다운 검은사막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은 외국인 관광객으로 붐볐다
- 팝업스토어 앞에 위치한 포토존 
- 소품 디테일 하나하나가 예술이다
- 평일 아침임에도 많은 검은사막 유저가 방문했다
- 1인 1개 구매 제한이 있다
- 아침의 나라 패키지 구성품 (그릇/병 미포함)
- 아름다운 검은사막 엽서도 동봉되어 있다
- 검은사막 굿즈들
- 크리오&파푸' 수면 안대도 판매한다
- 그립톡과 플라스틱 흑정령 피규어 
- 메구&우사가 그려진 검은사막 장패드
- 귀여운 미니 파푸 인형 
- 별도의 포도존도 마련되어 있다 (장당 5천원)
- 수묵화로 그려진 아침의 나라 병풍
-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스탬프 이벤트도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 검은사막이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우리 전통 문화를 전시 중이다 
- 팝업스토어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