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전세 피해자에 이주비 지원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전세 피해로 인한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가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 시 가구당 최대 150만 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달 31일 보건복지부에 긴급 지원주택 입주자 이주비 지원에 대한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신청했습니다.
이주비 지원의 사업 근거를 담은 '경기도 주거복지기금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도 오늘 공포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전세 피해자에 이주비 지원 추진
경기도가 전세 피해로 인한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가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 시 가구당 최대 150만 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달 31일 보건복지부에 긴급 지원주택 입주자 이주비 지원에 대한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신청했습니다.
이주비 지원의 사업 근거를 담은 '경기도 주거복지기금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도 오늘 공포됐습니다.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47곳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도내 우수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들은 3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 소재 여성기업 중 역량이 뛰어난 업체를 대상으로 정량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47개 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상위 5개 기업은 25% 더 많은 최대 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비상구 신고포상금, 월 5건 제한
앞으로 경기도에서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포상제를 악용해 포상금을 독식하는 행위를 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달 23일 도의회를 통과한 '경기도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오늘 공포돼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 조례안은 신고포상금 지급 한도를 월간 5건을 초과해 지급할 수 없도록 제한 규정을 신설한 것이 핵심입니다.
경기도, 택지지구 미매각 공공시설 용지들 용도변경 요청
경기도는 준공된 택지개발·공공주택지구 내 공공시설 용지 152곳에 대한 관리 실태를 점검해 매각 계획이 없는 125곳에 대해 용도 변경 등을 요청했습니다.
미매각 용지의 경우 애초 계획된 용도로 활용되지 못하고 빈 토지로 남아 있으면 입주를 완료한 주변 아파트 입주민들의 불편과 경관 훼손 등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정매입기관들에 조기 결정을 독려하고, 매입 포기 용지는 용도 변경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와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포천 공장서 인도네시아 근로자 프레스에 끼여 숨져
어제 오전 9시 반쯤 경기 포천시 선단동의 한 합판 제조 공장에서 20대 인도네시아 근로자 A씨가 프레스에 끼여 숨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A씨는 합판 코팅 작업을 하다 상반신이 기계에 끼인 채 동료에 의해 발견됐으며, 신고받고 119 대원들이 출동했지만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해당 업장이 규모 등으로 봤을 때 중대재해처벌법 대상이 아닌 것으로 파악했으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 :cbskkic@gmail.com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죽여 나라 구하겠다"…尹 테러글, 해외 IP 확인
- 고양이 쥐 생각? 음주운전 구제 카페서 "승아양 참변 마음 아파"[이슈시개]
- "170㎝에 긴 머리"…혼술남 유혹해 금품 훔친 여장남자
- 경비원 흉기 위협해 '1돈 금반지' 빼앗은 40대 체포
- 퇴마 빙자 유사강간·강제추행 '징역 7년' 무속인 항소
- 152명 대피 '강릉 초대형 산불' 산림·소방 '3단계' 총력 대응
- 네이버웹툰이 만든 창작자 친화 생태계…포브스 주목 받았다
- "전쟁터가 따로 없어요" 강릉 산불, 주민들 '공포' 속 대피[영상]
- "시장이 맞나 우리가 맞나 보자" 금리인하 기대에 이 총재의 선 긋기
- 유동규 "李 시장 되면 10억 만들기로…포섭에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