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투자 성향부터 목표까지 AI가 챙기는 '목표달성 투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초개인화 된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원일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플랫폼개발실장은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고객의 투자성향뿐 아니라 투자 목표까지 고려해 AI가 알아서 최적의 투자를 수행해주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금융 서비스 경험을 드리고자 목표달성 투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누구나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도록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초개인화 된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목표달성 투자는 고객별 투자 성향과 투자 이유, 투자 금액 등이 모두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중심 관점에서 개발됐다. 고객이 1년 뒤 목표하는 금액을 설정하면 AI엔진 아이작이 현재의 자산과 시장 변화 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투자 스타일과 운용 레벨을 조율해가며 적극적으로 운용에 개입한다.
목표 금액까지 높은 수익률이 필요할 때는 운용 레벨을 높여 공격적으로 운용하고, 목표에 가까워졌을 때에는 운용 레벨을 낮춰 보수적으로 운용하는 등 의사결정을 AI엔진 아이작이 내린다.
아이작의 운용 레벨의 범위는 고객의 투자 성향 조사 결과에 따라 △공격투자형(1~10레벨), △성장투자형(1~8레벨), △균형투자형(1~6레벨), △안정투자형(1~4레벨), △안정형(1~2레벨) 등 5가지로 구분되며, 운용 레벨이 높을수록 고위험 자산군 비중이 늘어난다.
목표달성 투자를 이용하는 고객은 '거치식'과 '적립식' 두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1년 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아이작이 투자 원금의 비중, 목표 수익률 등을 고려해 12억회 이상 시뮬레이션으로 목표 수익과 달성 확률을 제공한다. 목표달성 확률과 포트폴리오 변화, 수익률 등 운용 현황은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목표달성 투자는 기존의 핀트 투자와 같이 최소 운용 금액은 20만원으로 동일하며, 운용 수수료 역시 수익이 발생했을 시에만 수익금의 9.5%를 수취한다. 현재 목표달성 투자는 투자 일임금액이 8억5000만원 미만인 경우에만 운용을 시작할 수 있으며, 추후 해당 금액은 조정될 예정이다.
김원일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플랫폼개발실장은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고객의 투자성향뿐 아니라 투자 목표까지 고려해 AI가 알아서 최적의 투자를 수행해주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금융 서비스 경험을 드리고자 목표달성 투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누구나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도록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광산 기업, 이차전지 재활용 '고속 성장'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보안 SW 취약점 '쉿'…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패션 플랫폼, 줄줄이 적자 확대…수익성 개선 '사활'
- BMW, 韓을 수소차 테스트베드로…'iX5 하이드로젠 데이' 개최
-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2025년까지 중소·소상공인에 200조원 이상 공급"
- 1년 반 만에 연속 기준금리 동결…이창용 "연내 금리인하 없다"
- [미리보는 WIS 2023]〈상〉세계 일상 바꾸는 '혁신 ICT' 총집합
- 검은사막으로 그려낸 '조선 메타버스', 한국 전통문화·美 세계로
- [플라워 2023]웹케시그룹·마드라스체크, "글로벌 SaaS 시장 공략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