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튀르키예 지진피해에 긴급구호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행연합회가 튀르키예 은행협회에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통해 모금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지원 긴급구호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튀르키예 은행협회의 요청으로 튀르키예 재난응급관리본부에 전달됐다.
이로써 은행권의 튀르키예 긴급구호금은 누적 35억 1000만원에 달한다.
은행연합회는 기부금 전달을 통해 튀르키예 은행협회와의 교류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행연합회가 튀르키예 은행협회에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통해 모금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지원 긴급구호금을 전달했다.
모금은 2월 28일부터 한 달간 은행권 임직원 및 일반인 참여로 진행됐다. 뱅크잇에서는 직접 기부금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참여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좋아요 1863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 952건, 댓글작성 150건 등을 통해 총 5200만원이 모금됐다.
기부금은 튀르키예 은행협회의 요청으로 튀르키예 재난응급관리본부에 전달됐다. 이로써 은행권의 튀르키예 긴급구호금은 누적 35억 1000만원에 달한다.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은 “모금액이 지역사회 재건과 주민들의 치유에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행연합회는 기부금 전달을 통해 튀르키예 은행협회와의 교류를 시작했다. 앞으로 점차 관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광산 기업, 이차전지 재활용 '고속 성장'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보안 SW 취약점 '쉿'…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BMW, 韓을 수소차 테스트베드로…'iX5 하이드로젠 데이' 개최
-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2025년가지 중소·소상공인에 200조원 이상 공급"
- [미리보는 WIS 2023]〈상〉세계 일상 바꾸는 '혁신 ICT' 총집합
- 검은사막으로 그려낸 '조선 메타버스', 한국 전통문화·美 세계로
- [플라워 2023]웹케시그룹·마드라스체크, "글로벌 SaaS 시장 공략 강화"
- [에듀플러스 이공계 기획]<2>첨단 혁신융합 인재, 미래자동차 '한양대' 지능형 로봇 '동국대' 상위
- 비트코인, 3만 달러 돌파...10개월 만에 최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