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비빔면이 더 맛있을까..라면업계 빅모델 앞세운 '매콤한 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빔면이 맛있어지는 여름을 앞두고 라면업계가 너도나도 '빅모델'을 발탁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농심, 팔도, 삼양식품, 오뚜기, 하림 등 식품업계가 저마다 신제품 출시하고 유명 연예인을 내세워 '비빔면 전쟁'을 시작했다.
이에맞서 비빔면 '전통의 강자' 팔도는 배우 이준호를 모델로 등용하고, 관련 굿즈를 넣어주는 프로모션으로 '1위' 수성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심(유재석) 팔도(이준호) 하림(이정재)
농심, '쫄쫄면' 승부수...새시장 개척
하림, 더미식으로 신규 시장 진출
팔도, 이준호 팬덤으로 1위 수성
11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 2021년 출시해 비빔면 시장 2위에 입성한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 △배홍동쫄쫄면을 지난 2월 27일 선보였다. 삼양식품은 4가지 과일로 소스 맛 차별화를 꾀한 △4과비빔면을 출시했다. 하림도 △더미식 비빔면을 선보이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에맞서 비빔면 '전통의 강자' 팔도는 배우 이준호를 모델로 등용하고, 관련 굿즈를 넣어주는 프로모션으로 '1위' 수성에 나섰다. 경쟁업체들도 '빅모델 모시기'에 나섰다. 농심은 배홍동의 광고 모델로 3년 연속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 오뚜기는 마마무의 화사, 하림은 배우 이정재를 각각 모델로 쓰고 있다.
올해 '비빔면 전쟁'이 치열해진 까닭은 관련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10년간 2조원대를 머물고 있는 전체 라면 시장 속에서 비빔면 시장은 빠르게 팽창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5년 750억원대에 불과했지만 최근 1500억원대로 성장해 약 2배 커졌다. 업계는 올해 비빔면 시장 규모가 18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농심은 최근 배홍동쫄쫄면으로 비빔면 시장 내 ‘쫄면’ 카테고리를 새롭게 형성했다. 농심에 따르면 배홍동쫄쫄면의 지난 10일까지 누적 매출은 45억원으로 배홍동비빔면(55억원)의 80% 수준까지 치고 올라왔다. 배홍동쫄쫄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배홍동 브랜드는 전년 대비 75% 성장했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이 쫄면이라는 콘셉트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배홍동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제품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쳐 초반 승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하림은 지난 5일 더미식의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3년 연속 발탁했다. 배우 이정재는 새롭게 공개된 더미식 비빔면 CF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품격있는 '면 먹방'을 선보였다. 하림은 치열한 비빔면 시장 진출을 위해 전국 비빔면 맛집을 돌며 더미식 비빔면을 개발했다. 지난 3월 20일에 첫 선을 보인 더미식 비빔면에는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이 동봉됐다. 육수로 반죽해 면발의 찰기를 끌어올렸다는 설이다.
팔도비빔면의 모델은 2년 연속 배우 이준호가 맡았다. '삼(3)콤하게 맛있다'는 주제로 제작된 광고 영상은 팔도의 아이덴티티를 긍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팔도비빔면은 지난해에 이어 한정판 출시와 이준호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비빔면 시장 1위 지위를 지킨다는 전략이다. 한창민 팔도 면BM팀장은 "팔도비빔면은 특유의 중독성 깊은 맛으로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사랑받는다"며 "이준호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재석 #하림 #농심 #이정재 #비빔면 #팔도 #이준호 #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팔도비빔면 #더미식비빔면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