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데보라' 유인나·윤현민, 로코 장인들의 연애 루저 탈출기

2023. 4. 11.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ENA 새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연출 이태곤 서민정 극본 아경)가 5분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12일 첫 방송되는 '보라! 데보라' 측은 11일 데보라(유인나), 이수혁(윤현민), 한상진(주상욱), 노주완(황찬성)의 파란만장 연애사가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 기획자 이수혁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다. 밀고, 당기고, 씹고, 뜯고, 맛보며 즐기는 연애의 모든 것에 대한 현실 공감을 더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의 이태곤 감독과 아경 작가가 재회해 재기 발랄한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무엇보다 배우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의 썸 폭발하는 케미스트리에 기대가 쏠린다.

이날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연애코치 데보라의 달콤한 일상으로 시작한다. 데보라는 연애도 전략적 행동이 필요하다며 앞서나가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데보라 역시 연인 노주완이 반지를 샀다는 목격담에 감정을 숨기지 못하고 한껏 들떠 있다. 연애와 일 모두 놓치지 않을 거라며 자신하는 데보라는 여성들의 워너비 '연플루언서(연애+인플루언서)'이자 베스트셀러 스타 작가다.

그런 데보라에게 만만치 않은 복병이 등장한다. 바로 출판 기획자 이수혁이다.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이수혁은 연애에 전략이 필요하다는 데보라의 연애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수혁은 "나를 숨기고 상대를 속이고 연기하고 거짓말하면서?"라고 열변을 토한다. 그러나 이수혁 또한 연인의 마음을 1도 헤아릴 줄 모르는 사랑이 어려운 남자다.

이처럼 데보라와 이수혁은 연애관도, 가치관도 달라도 너무 다르다. 첫 만남은 혐관이었지만 뜻하지 않게 연애 루저 동기가 된 두 사람의 관계 변화도 흥미진진하다. 데보라는 견고하다고 믿었던 연인 노주완의 배신으로 한순간에 연애 루저로 등극하고 이수혁은 이별 통보에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라며 오열한다.

"연애에 대해 그렇게 자신하던 연애코치 데보라가 연애에 실패했다? 그럼 그다음이 나와야죠"라는 이수혁의 의미심장한 제안은 분위기를 바꿔놓는다. 데보라는 감정의 끝을 보고서야 "나를 좀 사랑해 줘야겠다"라면서 바닥 짚고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한다. 초강력 실패담을 장착해버린 데보라와 무언가 새로 시작하려는 이수혁의 재회는 궁금증을 유발한다.

더불어 '아직도 망설이고 있나요? 당신을 연애 위너로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문구에 이어진 이수혁의 "제대로 한 번 할까요?"라는 달콤한 속삭임은 두 사람이 써 내려갈 연애서를 더욱 궁금케 한다. 과연 연애 루저 콤비 데보라와 이수혁의 사랑의 리턴매치가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치솟는다.

이외에도 한상진은 이수혁의 유일한 연애 상담사로 팩폭 조언을 쏟아내는 출판사 대표로, 이유정(박소진)은 데보라의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이자 결혼 4년 차 매거진 에디터로 활약할 예정이다. 데보라의 못 말리는 여동생 연보미(김예지)와 연보미에게 첫눈에 반한 양진호(구준회), 식어버린 온도의 현실 부부로 공감을 더할 이유정의 남편 양진우(이상운)의 모습도 흥미를 높인다.

한편 '보라! 데보라'는 12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보라! 데보라' 출연하는 배우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 등. 사진 = ENA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